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미리보는 오늘] 반갑다 프로야구... 6개월 대장정 돌입

어렵다는 경제가 드라마틱하게 살아나기 시작합니다. 금수저-흙수저로 대변되는 수저계급론은 구시대의 유물이 된 지 오랩니다. 금연 열풍이 불어닥치면서 한국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흡연율 2위라는 오명도 벗어던졌습니다…
거짓말 같은 이런 일들이 실제로 일어났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만우절입니다. 가벼운 거짓말이 사회통념상 용인되는 날이지요. 여러분이 원하는 거짓말 같은 일은 무엇인가요. 미리보는 오늘 뉴스입니다. 이건 진짭니다.
 
기사 이미지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시범경기에 가득 들어찬 관중석 [중앙포토]


1 반갑다, 프로야구…6개월 대장정 돌입
야구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2016 프로야구 KBO리그가 오후 7시 전국 5개 구장에서 일제히 개막전을 치르고 6개월간의 대장정에 돌입합니다. 올해로 35번째 시즌을 맞는 프로야구. 어느 때보다 이번 시즌은 볼거리가 풍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선 넥센은 최초로 돔구장인 고척 스카이돔에서 경기를 치릅니다. 어디서든 그라운드가 훤히 보이는 8각형 관중친화적 구장인 삼성라이온즈파크도 쾌적한 환경으로 야구팬을 유혹합니다. 올해 우승은 어떤 팀에 돌아갈까요.
더 읽기 첫 판 잡고 가자, 에이스들 불타는 금요일
더 읽기 포수-3루 주자 고의 충돌 금지…미세먼지 심하면 경기 안 해요
더 읽기 가을야구 누가 할까…이들 10인에게 물어봐
 
기사 이미지

인터넷 상거래 사이트 ‘이베이’(사진 위쪽)에서 거래되는 GPS 교란장치. [중앙포토]


2 북, 한 달 전부터 GPS 교란전파 발사
북한이 한국을 향해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교란 전파를 발사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31일 인천 강화군(70dB)과 강원 화천군 대성산(100dB)일대에서 감지된 교란 신호는 북한 해주와 금강산 일대에서 발신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북의 GPS교란은 이번이 네 번째입니다. 이번엔 이동통신이나 항공ㆍ선박 피해가 없었지만 교란 신호가 강해지면 피해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더 읽기 북 소행 추정 GPS 전파 혼란…휴대폰ㆍ내비 영향 없을 듯
읽기 [J 스페셜/수요지식·과학]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기사 이미지

보건복지부가 31일 담뱃갑에 인쇄할 경고그림 10개 시안을 공개했다. 경고그림은 12월부터 담뱃갑 포장지의 앞면과 뒷면 상단에 면적의 30% 넘는 크기로 들어가게 된다. [사진 보건복지부]


3 ‘폐암 한 갑 주세요?’ 12월부터 담뱃갑에 경고그림 삽입
앞으로는 담배 사실 때 한 번 더 고민하셔야겠습니다. 보건복지부가 31일 흡연 경고그림 10개 시안을 공개했는데요. 12월부터는 흡연과 연관성이 높은 폐암, 후두암, 구강암, 심장질환, 뇌졸중, 간접흡연, 조기사망, 피부노화, 임산부 흡연, 성 기능장애를 담은 사진이 담뱃값 포장지에 인쇄됩니다. 흡연공간 감소, 담뱃값 인상만으로도 버거운데 이제는 시각적 고통까지 견디셔야겠습니다. 여러모로 애연가들의 수난시대입니다.
더 읽기 복지부, 담뱃갑 경고 그림 10개 공개
 
기사 이미지

국민연금, 사적연금 정보가 내연금사이트로 통합돼 한눈에 조회할 수 있게 됐다. [중앙포토]


4 국민연금도, 사적연금도 한눈에 조회
은퇴 후 내 연금은 얼마나 될까요. 지금까지는 국민연금과 사적연금을 별도로 살펴봐야 했습니다. 오늘부터는 연금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됐습니다. 내 연금 사이트(사이트 바로가기)가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국민연금과 사적연금의 보험납부 현황, 예상 연금액 등 가입정보가 모두 담겨 있어 편리하게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공무원연금이나 사학ㆍ군인연금은 연계돼 있지 않습니다만, 정부는 앞으로 단계적으로 연계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더 읽기 국민·개인·퇴직연금 정보 한곳서 다 본다
 
기사 이미지

테슬라가 보급형 전기차인 모델3를 공개한다. 기존 모델과 모델3의 실루엣(오른쪽). [사진 테슬라]


5 몸값 절반 낮춘 테슬라 신차 출시
전기차 생산업체 테슬라가 보급형 세단 ‘모델3’를 공개하고 예약 주문을 받습니다. 미국과 호주, 홍콩 등 세계 곳곳 테슬라 매장에서는 예약을 하기 위해 밤새 줄을 서서 기다리는 진풍경이 연출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유가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되는 '모델3'는 기존 모델(7만 달러. 8000만원)의 절반 가격인 3만5000달러(4000만원)에 내놓았기 때문입니다. 한 차례 충전으로 300km 이상을 달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전기차의 진화는 어디까지일까요.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