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분양 포커스] 올 세종시 첫 분양 아파트, 1-1생활권 유일 메이저 브랜드 떴다

기사 이미지

세종시 주택시장의 노른자로 꼽히는 1-1 생활권에 힐스테이트 세종 3차 아파트가 4월 나온다. 올해 세종시 첫분양 아파트인데다 1-1 생활권 유일의 메이저급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에서 주택 수요자의 관심이 높다.


주택 수요자들은 설렌다. 4월 국내 부동산시장의 최대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세종시에 명품 브랜드 아파트가 나올 예정이라서다. 힐스테이트 세종 3차가 그 주인공이다.

힐스테이트 세종 3차
각양각색 조경시설·테마길
복층·테라스형 등 구조 다양
최첨단 보안·관리시스템


이 아파트는 특히 세종시 1-1생활권에서 유일한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이고 올해 세종시 첫 분양 단지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신도시에 들어서는 만큼 단지 주변에 각종 생활 인프라도 잘 구축돼 있다. 또 힐스테이트만의 특화 설계가 적용돼 수요자의 관심이 높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세종특별자치시(이하 세종시)의 노른자로 꼽히는 1-1생활권에 힐스테이트 세종 3차 아파트를 4월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18층 14개 동에 전용면적 100∼134㎡ 667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주택형별로는 100㎡A타입 476가구, 100㎡B타입 126가구, 100㎡C타입 18가구, 100㎡D타입 18가구, 100㎡E타입 18가구, 123㎡ 4가구, 134㎡ 7가구다. 전 주택형이 전용 85㎡ 초과 중대형으로 구성된 게 특징이다.

전용면적 100∼134㎡ 667가구

힐스테이트 세종 3차 아파트의 가장 큰 매력은 풍부한 녹지공간과 어우러진 힐스테이트만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는 점이다. 단지 안에 피트니스가든·슬로우가든·건강마당·물꽃쉼터·숲속놀이터·문화마당·모험놀이터·잔디마당·바다놀이터·활력마당·새싹놀이터 등의 조경 특화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들 조경시설을 하나로 이어주는 나눔길·이음길·사잇길 등 테마 길도 조성된다. 테마길을 따라 왕벚나무·이팝나무·느티나무 등의 조경수를 심어 자연스러운 단지 경관을 연출한다는 계획이다.
기사 이미지


입주민 전용 편의시설인 커뮤니티 시설 역시 다양하게 갖춰진다. 유아 및 남녀 독서실, 맘스카페, 작은도서관이 들어서는 스터디 존(Study Zone), 실내골프연습장·피트니스센터·GX룸이 들어서는 헬스존(Health Zone) 등이 그것이다. 보육시설과 게스트하우스도 각각 단지 안에 마련된다.

힐스테이트 브랜드만의 명품 설계가 적용되는 점도 눈길을 끄는 부분이다. 이 아파트는 우선 복층형·테라스형 설계(일부 세대), 알파룸·4베이 위주 설계를 비롯해 수납공간 특화평면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전용 100㎡A타입은 4베이 판상형, 100㎡B타입은 2면 개방 타워형, 전용 100㎡C·D·E타입은 테라스 특화 구조가 특징이다. 123㎡타입은 접지층 특화 구조, 전용 134㎡은 펜트하우스 구조로 설계될 예정이다.

다양한 최첨단 시스템이 적용된다. 먼저 힐스테이트 유비쿼터스 시스템인 HEMS(에너지 관리 시스템)·USS(원터치 절전·보안시스템)·HAS(힐스테이트 스마트폰 앱) 등을 통해 입주민 일상생활의 편의성을 높여줄 계획이다. 여기에 에너지절감·안전·청정·편의 등 다양한 첨단 시스템도 선보인다. 에너지절감 시스템으로는 대기전력차단시스템·태양광발전시스템·실별 온도제어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이어 안전시스템으로는 저층부가스배관 방범커버, 지하주차장 LED 조명제어시스템, 비상콜버튼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기사 이미지

힐스테이트 세종 3차 아파트 조감도.

이와함께 입주민 보행 안전을 위해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되고 아이들 안전을 위한 드랍 오프존(차량 대기장소)도 마련된다. 청정시스템으로는 천정형 카세트형 시스템 에어컨(유상옵션), 음식물 쓰레기 탈수기 등이 적용된다. 편의시스템으로는 새대 내 통합형 월패드, 10인치 스마트 주방 TV, 단지 내 전자책 도서관, 무인택배시스템, 무인경비시스템 등이 제공된다.

교육·교통·생활편의시설 굿!

단지 주변에 주거환경·교육·교통·편의시설 등의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는 점도 이 아파트의 매력으로 꼽힌다. 가락뜰 근린공원이 단지와 바로 인접해 있고 단지 북쪽으로 국사봉 누리길이 조성돼 있다. 단지 인근에 11개에 달하는 초·중·고 등 각급 학교시설이 포진해 있다. 지난해 11월 세종시 최초로 혁신 유치원으로 지정된 공립 두루유치원, 과학중점학교로 지정된 두루고등학교도 가깝다. 버스노선과 상업시설 신설의 직접적인 수혜효과도 예상된다. 단지 인근에 BRT 버스노선의 출발지가 예정돼 있고 조치원역·반석역을 이어주는 광역노선 역시 단지에서 가깝다. 단지 바로 앞에 복합 커뮤니티센터가 2016년 10월 준공 예정이다. 여기다 아파트 단지에 약 3800여평 규모의 스트리트형 근린생활시설도 조성될 예정으로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은 한층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세종 3차 분양 관계자는 “이 아파트는 자연환경·교육·교통·편의시설을 모두 누릴 수 있는 1-1생활권 내 유일한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이런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입주민의 자부심을 높이는 명품단지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세종3차 견본주택은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세종고속시외버스터미널 맞은편)에 문을 열 예정이다.

분양 문의 1522-0667

김영태 기자 kim.youngtae@j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