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금융빅뱅] 편의성 UP·다양한 이벤트…'만능투자레시피' 눈길 끌어

기사 이미지

대우증권은 저렴한 수수료와 다양한 상품군을 앞세운 ISA 계좌를 판매하고 있다. [사진 대우증권]

KDB대우증권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상품에 ‘만능투자레시피’라는 수식어를 붙였다. 상품 종류가 다양하고 수수료가 저렴하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게 대우증권의 설명이다.

 먼저 고객의 부담 경감을 위해 파격적인 전략을 취했다. 신탁형 ISA는 6월 말까지 가입하면 수수료가 무료다. 국민 재산 증식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업계 최저수준의 운용보수 방침을 선택해 고객중심으로 상품을 꾸리기 위한 조치다. 대우증권의 신탁형 ISA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상장지수펀드(ETF) 실시간 매매가 가능하며 ETF 매매수수료도 없다. 주가연계증권(ELS), 환매조건부사채(RP) 등 특정 상품에 100% 집중 투자할 수도 있다.

 일임형 ISA 상품 수수료는 모델포토폴리오(MP)에 따라 안정형 0.1%, 안정추구형 0.2%, 위험중립형 0.5%, 적극투자형 0.7%다. 리서치센터와 리스크관리 부서, 상품 전문가 등이 함께 만든 자산배분전략을 통해 투자성향별로 MP를 운영한다. 가장 낮은 위험등급의 안정형은 하나의 MP를 제시하고, 안정추구형·위험중립형·적극투자형은 각각 A형(패시브)과 B형(액티브)의 두 가지 MP를 제시한다. A형은 상대적 안전지향 상품인 인덱스펀드와 ETF에 투자하고, B형은 보다 적극적인 투자전략을 통해 시장수익률 대비 높은 성과를 추구하는 액티브펀드와 ETF에 투자한다.

 고객 편의성도 높인다. 대우증권은 고객이 지점을 방문하지 않고 앱을 통해 일임형 ISA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사전가입 이벤트와 ‘절세 피트니스 시즌1’ 등 각종 이벤트도 풍성하다. 10만원 이상 적립식 가입 고객에게는 최대 2만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며, 일시에 납입하거나 타사에서 KDB대우증권으로 이전해 300만원 이상 상품을 가입한 고객에게는 최대 1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도 증정한다.

 박병찬 대우증권 마케팅부장은 “고객이 좀 더 쉽고 편하게 ISA에 가입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고 말했다.

박진석 기자 kailas@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