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금융빅뱅] ISA 가입 고객에 연 5% 금리 RP 제공

기사 이미지

NH투자증권의 QV ISA에 가입하면 연 5% 금리의 환매조건부채권에 투자할 수 있다. [사진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지난 14일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인 ‘QV ISA’를 출시했다. 이를 기념해 QV ISA 가입 고객의 자산 증대를 위한 노력에 집중하고 있다. 가입 고객에게 연 5% 금리의 환매조건부채권(RP)을 제공하고 있다. 만기는 3개월이며, 1인당 최대 500만원까지 선착순으로 가입(총 한도 500억원)할 수 있다. 최대 2000만원까지 청약이 가능하다.

 ISA는 신탁형과 일임형으로 나누어진다. 신탁형은 투자자가 스스로 상품과 투자 비중을 지정하는 상품이다. 일임형은 투자일임업자(증권사, 은행 등)가 제시한 모델포트폴리오(MP) 중에서 투자자가 성향에 맞는 걸 선택한 뒤 회사가 투자자 대신 운용한다. QV ISA 신탁형에는 RP, 파생결합증권(ELS), 정기예금, 펀드 등의 상품이 있다. 정기예금엔 시중은행뿐 아니라 저축은행 상품과 위안화 예금까지 담을 수 있다. 펀드상품은 약 320개를 제공하며, NH투자증권이 엄선한 유형별 유망펀드 목록도 제공된다.

 QV ISA 일임형은 위험성향과 투자성향을 고려해 초고위험·고위험·중위험·저위험 등으로 투자성향을 구분해 총 11개의 MP를 제시한다. 각 MP는 국내외 주식과 채권에 투자하는 펀드부터 원자재 상장지수펀드(ETF)와 ELS 등 다양한 자산으로 이뤄져 있다. NH투자증권은 개인투자자도 기관 고객처럼 투자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 구축을 지원하는 자산관리(WM) 리서치부를 지난해 만들었다. 이를 일임형 ISA 운용에도 적용하고 있다.

 QV ISA는 고객들을 위한 계좌 관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ISA 자산현황(납입·평가금액, 수익률 등)과 총 자산 추이, 설정한 목적자금의 도달 수준, 거래 상황 등을 안내하는 ISA 운용보고서를 분기 단위로 보내준다. 고객이 설정한 목표 수익률에 도달하면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알리는 서비스도 있다. 향후 ISA 가입자가 어디서든 쉽게 상품을 가입하고, 자산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도 개발하고 있다.

이승호 기자 wonderma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