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속보] 금통위원 추천인사 확정…조동철·이일형·고승범·신인석

한국은행은 다음달 임기가 만료되는 금융통화위원회 위원 4명의 후임으로 조동철 한국개발연구원(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 이일형 대외경제정책연구원장, 고승범 금융위원회 상임위원, 신인석 자본시장연구원장이 각 기관으로부터 추천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기획재정부 장관이 추천한 조동철 교수는 1961년 생으로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위스콘신대 경제학 박사를 취득한 뒤 미래기획위원회 위원, KDI 거시·금융경제연구부장을 거쳐 현재 KDI 수석이코노미스트와 국제정책대학원 교수를 맡고 있다.

한은 총재로부터 낙점을 받은 이일형 원장은 1958년생으로 영국 런던정경대학교 경제학과를 나온 뒤 영국 워릭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를 받았다. IMF중국주재 수석대표 등을 지냈고 현재 중국 길림대 객원교수도 맡고 있는 중국 전문가다.

금융위원회 위원장은 고승범 상임위원을 추천했다. 1962년 출생인 고 위원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아메리칸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를 받았다. 행시 28회로 금융감독위원회 감독정책과장, 금융위 사무처장 등을 역임했다.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으로부터 추천받은 신인석 원장은 1965년생으로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스탠퍼드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를 취득했다. KDI 연구위원, 국민경제자문회의 자문위원 등을 지냈다.

금통위원은 대통령이 임명하고 임기는 4년이다.

하남현 기자 ha.nmahyu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