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더민주 중앙위 시작…김종인 대표 '비례 순번' 곧 결정

[앵커]

더불어민주당의 비례대표 순번을 확정하는 중앙위가 열리는 국회 현장을 잠깐 연결하겠습니다.

신혜원 기자, 중앙위는 이제 제대로 시작이 됐습니까?

[기자]

네. 전체 515명 중 215명의 중앙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금 전인 8시 25분쯤 중앙위원회가 시작 됐습니다.

예상했던 대로 김종인 대표는 참석하지 않았고요, 김 대표는 현재 자택에 머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단 비대위원들이 중재안에 대한 설명을 마치고 나면 35명의 비례대표 후보들이 각각 정견 발표를 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7명 전략공천자는 투표 대상에서 제외되고 나머지 28명의 명단을 놓고 투표를 하게 됩니다.

빠르면 오후 11시, 늦어도 자정 쯤에는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앵커]

전략공천 명단 7명에 대해서 수정 가능성이 있다고 했는데, 추가로 들어온 소식 있습니까?

[기자]

네, 일단 전략공천 7명, 순위투표 28명, 총합 35명이라는 큰 틀은 변함이 없습니다.

다만 7명 명단과 순위를 어떻게 정할지에 대해서는 조금 변동이 있을 것이라고 하는데요.

김성수 대변인에 따르면 누가 1번이고, 14번에 배정되는지 미정인 상태라고 합니다.

취재진이 이를 어떻게 해석해야하냐고 물었는데, 김 대변인은 비례대표 전략공천은 대표의 고유 권한이다, 중앙위나 비대위가 결정할 수 있는 사안이 아니다 라는 답변을 내놨습니다.

결국 김 대표를 14번으로 가느냐, 나머지 전략공천 후보들의 순번을 몇번으로 하느냐에 대해서 김 대표의 의견을 더 존중하겠다는 뜻으로 풀이가 됩니다.

[앵커]

한가지만 확인하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중앙위가 지금 이렇게 투표하는 내용을 김종인 대표는 다 받아들인겁니까?

[기자]

김종인 대표도 본인이 거부를 할지라도 오늘 중앙위원회가 열린다는 사실은 알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자택에서도 중앙위가 열리는 현장을 어느정도 보고를 받고있는 상황으로 알려졌습니다.

[앵커]

알겠습니다. 투표가 마치고 결과가 나오면 받아들인다는 것으로 해석해도 된다는 건가요?

[기자]

그 부분을 지금 단정해서 말씀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결과를 그대로 받아들이느냐, 아니면 이대로 흘러가게 내버려 두는 상황인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앵커]

알겠습니다. 신혜원 기자가 현장에서 전해드렸습니다.

JTBC 핫클릭

더민주 비례대표 공천 갈등…김종인 '당무 거부' 배수진김종인 "그 따위로 대접…일할 생각 없다" 불만 폭발더민주 비례대표 순번 조정 '난항'…김종인-비대위 '충돌'더민주 비대위, 김종인 비례 순위 14번으로 조정



Copyright by JTBC, DramaHouse & Jcontent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