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함께하는 금융] KDB대우증권, 급변하는 투자환경에 적극 대응 … 주목 받는 ‘성장가치투자 랩’

기사 이미지

‘KDB대우 성장가치투자 랩’은 PEGR지표를 적극 활용해 국내 증시에서 미래 성장성 대비 저평가된 기업을 발굴해 투자한다. [사진 KDB대우증권]


KDB대우증권이 선보인 ‘KDB대우 성장가치투자 랩’이 관심을 끌고 있다.

‘KDB대우 성장가치투자 랩’은 국내 상장기업 중 수익성과 안정성을 겸비하고 미래 성장성 대비 저평가된 기업 발굴과 중장기 가치투자를 통해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PEGR(Price Earning to Growth Ratio) 지표를 적극 활용해 우수한 종목을 발굴한다. PEGR은 현재 PER 수준과 미래 이익성장률을 동시에 고려하는 지표다. 퀀트 작업을 통해 PEGR을 중심으로 PBR/ROE, 배당수익률 등 다양한 지표를 감안해 기업 리스트를 추출하고 탐방한다. 이후 심층분석과 밸류에이션 평가 과정을 통해 포트폴리오 편입 여부를 결정한 후 성장가치 훼손이 없는 한 중장기 가치 투자를 지향한다.

KDB대우증권 김분도 Wrap운용부장은 “글로벌 경제가 뉴노멀 시대에 진입하면서 기업의 수익 창출 여건이 악화되고 있어 성장을 감안하지 않는 가치투자 방식은 실패 확률이 높아진 상황”이라며 “이제 가치투자 방식도 투자 환경의 변화를 반영해야 한다고 판단해 ‘KDB대우 성장가치투자 랩’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전국 KDB대우증권 영업점에서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최소 가입 금액은 1000만원이다.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