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함께하는 금융] '하나금융투자' 저평가된 국내 기업 집중 발굴 … 1년 이상 장기 투자자에 적합

기사 이미지

`하나 Value Top Picks 랩’은 성장성이 높으나 저평가된 국내 10~15개 기업을 발굴해 집중 투자한다. 적극적 투자 성향을 지닌 1년 이상의 장기투자자에게 적합하다. [사진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는 국내 경기 부진과 대외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업종간, 종목간 차별화가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성장 프리미엄을 갖고 있는 국내 기업을 발굴해 집중 투자하는 ‘하나 Value Top Picks 랩’을 모집한다.

‘하나 Value Top Picks 랩’은 철저히 기업 탐방을 중심으로 성장성이 높은데도 불구하고 저평가돼 있는 10~15개 국내 기업을 발굴해 집중 투자한다. 리서치를 기반으로 기대수익률이 높은 종목 위주로 편입해 ‘Buy&Hold’ 전략을 구사한다. 시장 상황보다는 종목별 기대수익률에 따라 탄력적으로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는 투자전략이다. 적극적인 투자 성향을 지닌 1년 이상의 장기투자자에게 적합한 랩이다. 매출과 이익이 양호할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을 발굴해야 하기 때문에 적극적인 기업 탐방을 통한 정확한 미래가치 평가를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특징이다.

또 기대수익률이 높더라도 기업의 재무적 위험이 높거나 영업 성장에 제한된 기업은 리스크 관리를 위해 투자에서 제외한다. 상시 수익률을 점검하고 내부 운용회의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며, 종목 선정 시 유동성 등을 고려해 시가총액 1000억원 미만 종목에 대한 투자는 지양한다.

하나금융투자 전략랩운용실의 운용역이 완전 일임해서 운용하며, 증시 상황에 따라 주식 비중을 탄력적으로 운용하는 적극적인 매매를 추구한다. 곧 ETF를 포함해 국내 주식을 0~100%까지 편입할 수 있고, 증권금융예수금 등 현금성 자산 또한 0~100%까지 편입할 수 있다. 개인 또는 일반법인도 가입할 수 있다. 최저가입금액은 3000만원 이상이다. 계약기간은 1년이고, 계약 종료 1개월 전에 계약 종료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일한 조건으로 자동연장이 된다. 수수료는 연 1.5%이며, 가입 금액에 따라 조정이 가능하다.

정윤식 하나금융투자 고객자산운용본부장은 “시장의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에서 국가간, 업종간, 종목간 차별화가 심화되고 있다. 성장 프리미엄을 가지고 있는 이른바 되는 산업과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것이 기회가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고객계좌별로 운용, 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으며 운용 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문의는 고객지원실(1588-3111).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