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LG G5, 전작 G4에서 얼마나 발전했을까 "풀메탈 디자인, 모듈 추가기능, 광각 카메라…"

LG G5 [사진출처: 유튜브 Android Authority 채널 `LG G5 vs LG G4 - Quick Look!` 캡처]

기사 이미지

LG G5 [사진출처: 유튜브 Android Authority 채널 `LG G5 vs LG G4 - Quick Look!` 캡처]

기사 이미지

LG G5

풀메탈 유니바디 디자인 돋보여…
두개의 렌즈 활용한 광각 카메라, 기능 확장 가능한 모듈까지


LG전자가 2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6(MWC 2016)' 개막에 앞서 'LG G5 Day' 행사를 열어 'G5'를 공개하여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전작인 G4와의 차이점 비교도 눈길을 끈다.

디자인
G4의 길이는 148.9 x 76.1mm 으로 곡선형 디자인을 취하고 있어 가장 얇은 부분은 6.3mm, 두꺼운 부분은 9.8mm에 이른다. G4는 전작들이 그래왔던 것처럼 볼륨 버튼을 뒤쪽에 배치했다. 무게는 155g이며 뒷면 커버는 가죽과 플라스틱 중 원하는 것으로 교체할 수 있어 유니크함을 더했고, 배터리는 탈착식으로 교체할 수 있다.

G5는 이와는 완전히 다른 디자인을 보여준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메탈 소재로 유니바디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으며, 다른 메탈 스마트폰들과는 달리 안테나 선을 본체에 통합시켜 보이지 않게 해 호평을 받았다. LG G시리즈 전통적으로 뒤쪽에 위치했던 볼륨 버튼은 옆으로 옮겨갔다. 내부에 장착된 라임색 배터리는 하단 부분의 '모듈'을 잡아당김으로써 교체가 가능하며, 149.4 x 73.9 x 7.7mm에 무게는 159g에 달한다.

디스플레이
G4는 5.5 인치 화면을 장착했으며, 쿼드HD 534ppi(인치당 픽셀수) 디스플레이를 사용했다. G5는 G4보다 약간 작은 5.3인치 화면을 장착했지만 그만큼 인치당 픽셀수도 554ppi로 높아져 더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화면 밝기도 G4보다 개선되어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카메라
G4는 후면 1600만, 전면 800만의 높은 화소수로 어두운 환경에서도 비교적 좋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다. G5는 일반 촬영에 있어서의 화소수로는 G4와 차이가 없으나, 새로운 기능인 135도 광각 촬영 모드를 제공한다. 광각 촬영 모드에 들어가면 기본 1600만 화소 렌즈에 800만 화소의 렌즈를 하나 더 추가로 사용하여 보다 넓은 각도를 포착한다. 광각 카메라를 통해 보통의 카메라와는 달리 보다 인간의 실제 시각에 가까운 사진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드웨어
G4는 퀄컴 스냅드래곤 808 프로세서, 3GB 램, 32GB 내장 메모리와 추가 외장메모리 공간을 탑재했으며 3000mAh 배터리를 사용했다. G5는 스펙상으로 G4보다 상당히 발전했다. 최신 퀄컴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와 4GB 램, 32GB 내장 메모리와 추가 외장메모리 공간을 탑재했다. 배터리 용량이 2800mAh 로 소량 감소한 것은 아쉬운 점이나 탈착형으로 교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G4와 가장 크게 달라지는 것은 바로 모듈을 통한 애드온 기능으로, G5는 악세사리인 'LG 프렌즈' 를 분리 가능한 아래쪽 배터리 모듈 대신 부착하여 추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LG 프렌즈' 중 하나로 공개된 LG 캠 플러스(LG Cam Plus)는 셔터와 줌, 플래시용 하드웨어 버튼과 함께 1400mAh의 추가 배터리를 제공하며, LG 하이파이 플러스(Hi-Fi Plus)는 음질 향상 기술을 담고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추가 기능을 가진 악세사리들이 개발·공개될 예정이다.

LG G5
온라인 중앙일보
LG G5 [사진출처: 유튜브 Android Authority 채널 `LG G5 vs LG G4 - Quick Look!` 캡처]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