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동국대학교] 부처의 가르침 배우고 참다운 리더십 정립

기사 이미지

동국대 ?불교리더십최고위과정?은 동국대의 건학이념인 불교정신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재구성, 사회 각계의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지난해 9월 속리산 법주사에서 열린 템플 스테이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동국대 불교대학원]


기사 이미지
동국대학교 불교대학원에서 ‘불교리더십최고위(CEO)과정’ 제23기 원우를 모집한다.

 동국대 불교리더십최고위(CEO)과정은 동국대의 건학이념인 불교정신을 바탕으로 고급 프로그램을 재구성, 사회 각계의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우리 사회의 리더들이 부처님의 수승한 가르침을 배우고 참다운 리더십을 정립하게 하는 불교대학원의 특별과정이다. 2004년 개설 이후 22기까지 총 75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불교리더십최고위(CEO)과정은 부처의 지혜를 바탕으로 신행과 교리, 경전과 사상, 생활 속 수행, 베푸는 삶 등에 대해 인문·불교·경영 분야의 최고전문가가 강의를 펼친다. 이론 수업뿐 아니라 템플스테이, 국내외 성지순례 등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서울 남산에 위치한 캠퍼스 내 정각원·대각전을 통해 도심 속에서의 사찰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것 또한 이 과정의 매력이다.

 
기사 이미지

종호 스님 원장

 수강 대상은 기업의 최고경영자 및 임원, 사회 각계 지도자급 인사, 불교 종단의 지도자급 스님 등이다. 원서 접수는 오는 29일까지이며 서류전형 후 합격 여부를 개별통지한다. 교육과정은 3월 2일부터 6월 15일까지 총 16주간 진행된다. 강의시간은 매주 수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9시까지다.

 접수 방법은 방문·우편·이메일이 있다. 이메일 접수는 홈페이지(gsbs.dongguk.edu)에서 입학지원서를 다운로드한 후 이메일(sksdory@dongguk.edu)로 제출하면 된다.

배은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