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기고] 글로벌 리더와의 만남 통해 경영 능력 향상

기사 이미지

송창섭 J.WON 회장

오늘날 비즈니스의 성공은 글로벌 트렌드를 정확하게 읽고 경제·정치·사회·문화 각 분야에서 전개되는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고차원의 리더십을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에서 최고정책결정자의 기업경영에 필요한 핵심역량은 재무나 마케팅 등 경영학 원리 만큼이나 지구촌의 정치, 경제적 변화, 한반도와 한국사회의 변화를 읽는 능력과 리더십이 중요하다.

연세대 글로벌 리더십 수료
송창섭 J.WON 회장

 연세 글로벌 리더십포럼은 다른 최고위 과정의 6개월 한학기가 아닌 1년 두 학기로 진행 된다. 과정의 내용이나 깊이가 앞서 있고 전체 교육 만족도에 있어서도 평균 97점 이상으로 원우들이 평가할 만큼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

 1기에는 국내 유수 기업의 경영자와 분야별 전문가 및 고위 인사 60여 명이 고루 참여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학습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포럼 중 우즈베키스탄 연수를 통해 각 분야의 글로벌 리더와 다양한 만남을 통해 복잡다단한 경영 환경 속에서 세계의 흐름과 맥을 짚어볼 수 있었다. 우리나라 산업의 변화와 물결을 해석하고 해답을 찾아가는 경영능력의 향상과 새로운 가치관을 배양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해외 글로벌 기업 연수 및 산업 시찰, 교우 기업 방문 등의 다양한 활동과 전 기수와 현재 기수의 통합 강연을 통해 폭넓은 교류를 갖고, 골프회와 등산회를 통한 인적 네트워크 형성의 기회도 이어지고 있다.

 포럼은 경영자들이 직면하게 될 문제와 고민에 미리 대처하고, 전략을 세우며 기업 발전의 청사진을 제시한 아주 중요한 프로그램이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