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금융정보 궁금하면 클릭 → www.fss.or.kr

통합연금포탈, 금융상품한눈에, 보험다모아…. 금융감독원과 금융권 협회가 운영 중인 금융정보 조회서비스가 한 곳으로 모인다.

‘금융정보 한곳에’ 오늘부터 서비스
대출·보험·휴면계좌 등 조회 가능

 금감원이 22일부터 홈페이지(www.fss.or.kr)를 통해 8개 금융정보 조회서비스를 한꺼번에 볼 수 있는 ‘금융정보 한곳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동안은 조회서비스에 따라 운영기관과 인터넷주소가 각기 흩어져있어 소비자가 사이트별로 일일이 접속해야만 했다. 이러한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금융정보를 한 자리에 모아놓고 해당 서비스로 직접 이동할 수 있게 한 것이다.

 금감원이 직접 운영하는 금융상품한눈에(예적금·대출·연금저축 비교공시), 통합연금포털(퇴직연금·개인연금 일괄 조회), 상속인금융거래조회(상속인이 사망자의 금융거래 조회) 사이트가 ‘금융정보 한곳에’ 서비스에 포함된다.

또 금융결제원의 페이인포(자동이체계좌 변경), 생·손보협회의 보험다모아(온라인 보험수퍼마켓)·보험가입조회, 은행연합회와 생·손보협회의 휴면계좌통합조회,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통합조회 사이트도 대상이다.

이 8개 사이트는 금감원 홈페이지의 ‘금융정보 한곳에’ 배너와 알림판을 통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금감원은 앞으로 금융협회와 금융사 홈페이지에도 ‘금융정보 한곳에’ 배너를 추가토록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금감원 황성관 정보화전략실장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금융정보조회 사이트가 신규로 개설되면 이를 반영하는 등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애란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