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설레는 만남, 긴자] 다양한 갤러리·가부키 전용 극장…긴자 주변 볼거리 놓치지 마세요

기사 이미지
시세이도 갤러리=시세이도가 설립, 운영하고 있다. 1919년 오픈 이래로 ‘새로운 미의 발견과 창도’라는 이념으로 비영리 활동을 해오고 있다. 1990년대부터는 현대미술에 중점을 두고 있다. 2001년에 도쿄 긴자 시세이도 빌딩의 지하 1층을 리뉴얼해 오픈했다.
기사 이미지
도쿄 화랑=1950년 오픈한 일본 최초의 현대미술 화랑. 유럽·미국의 저명한 현대미술 작가들을 소개해왔다. 한국 현대미술 전시회도 여러 차례 개최했다. 1980년대부터 중국 현대 미술도 소개해왔다. 일본에서 유학한 한국인·중국인 직원도 상주한다.
기사 이미지
POLA MUSEUM ANNEX=Pola긴자빌딩의 콘셉트인 ‘미용’ ‘미술’ ‘미식’ 중 미술을 위한 곳이다. 많은 사람들이 예술을 통해 미의식·감성을 키우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무료 전람회를 연간 열고 있다. POLA 컬렉션부터 현대 작품까지 다양한 기획전을 개최한다.
기사 이미지
세이잔 화랑(靖山?廊, Gallery SEIZAN)=1996년 아카사카에서 작은 갤러리로 시작해 20년 후 젊은 작가들의 활동 무대가 됐다. 국내외 작품을 소개하고, 상설 및 기획 전시를 개최하고 있다. 전시 내용은 고전적인 것부터 최신의 창조적인 것까지 다양한 장르를 포함한다. 거장의 작품도 취급하고 있다.
기사 이미지
다이메이 화랑(泰明?廊)= 인상파 작품 등 근대미술 중심으로 전시·판매하고 있다. 1000여 점 이상의 작품을 순차적으로 전시하고 있 다.
기사 이미지
Gallery KOYANAGI=1995년에 설립됐다. 스키모토 히로시, 소피 칼(Sophie Calle), 마를렌 뒤마(Marlene Dumas), 다바이모 등 일본과 해외 현대미술 작가의 전람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2005년 현재 건물의 상층부에 리뉴얼 오픈했다.
기사 이미지
긴자하쿠힌칸(銀座博品館) TOY PARK=장난감 백화점으로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유아는 물론 성인들도 즐길 수 있는 양질의 장난감, 게임, 인형, 캐릭터 등 20만여 점 이상을 갖추고 있다. 4층에는 36m 길이의 모형 자동차 경기장으로 명물로 소문난 ‘하쿠힌칸 RACING PARK’가 있다.
기사 이미지
이토야(ITOYA)=학용품·사무용품·소모품까지 단순하면서 깔끔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일본인의 문방구 취향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긴자에는 이토야가 두 곳에 있다. G. ITOYA는 문방구부터 여행용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K. ITOYA는 고급 필기도구 전문 매장이다.
기사 이미지
규쿄도(鳩居堂, KYUKYODO)=향, 서예 도구, 엽서, 일본 전통 종이 작품을 취급하는 전문점으로 긴자 미츠코시의 대각선 방향에 자리 잡고 있다. 1층은 일본 전통 종이와 전통 문양을 이용한 제품, 2층은 붓·벼루·먹 등 서예용품과 오리지널 향을 판매한다.
기사 이미지
가부키자(歌舞伎座)=가부키는 일본 전통의 연극으로 주요무형문화재로 지정돼 있다. 에도시대 초기의 여성인 이즈모노구니(出雲阿?)에서 시작됐다고 전해지며 교토·에도 등 일본 각지로 퍼져 나갔다. 이후 성인 남성이 대부분의 역할을 담당하게 됐다. 가부키자는 가부키를 감상할 수 있는 전용 극장으로 1889년 개장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