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원유철, 핵무장론에 "이제 권총 들때 되지 않았나"



【서울=뉴시스】홍세희 정윤아 기자 =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가 12일 남한 핵무장론에 재차 동조하는 입장을 밝혔다.



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끊임없이 저쪽에서는 권총을 이마에 겨누는데 우리는 칼만 가지고 대응했다. 이제 우리도 권총을 들 때가 되지 않았나"라고 말했다.



원 원내대표는 "많은 국민들은 언제까지 우리가 당하고만 있을 수 있느냐. 북한이 끊임없이 저렇게 우리를 위협하는 창과 칼을 계속 갈고 있는데 이런 걱정이 있는게 사실"이라며 "북핵, 미사일 등 대량 살상무기에 대한 우리의 억제력이 현재로서 적절한지 회의가 많이 있는 것이 사실"이라고 밝혔다.



한편 노철래 의원은 이날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사드배치 그 이상을 넘어서 핵개발을 해서 핵무장으로 가야한다"고 주장했다.



노 의원은 "우리를 위협하는 소위 핵개발이라든지 미사일개발 등은 우리가 경제제재, 내지는 부수적 문제들, 사드나 여타 대응으로는 절대 북한을 제압할 수 없다"며 "그래서 우리도 핵개발선언을 하고 핵확산금지조약을 탈퇴하는 한이 있더라도 우리가 남북의 지금 현 상황을 돌파 할 수 있는 카드를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hong1987@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