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SK컴즈 박상순 신임대표 내정, "재도약 기반 마련 박차를 가할 적임자"

기사 이미지

사진 SK컴즈 제공


SK커뮤니케이션즈가 박상순(51) 전 제이큐브인터랙티브(구 조인스닷컴) 대표를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11일 밝혔다.

박 신임 대표는 다음 달 18일 이사회에서 공식 선임된다.

박 대표는 1994년 콜로라도대 볼더캠퍼스 통합커뮤니케이션 대학원을 졸업한 후 삼성전자, 삼성그룹, 옥션, NHN 등을 거쳐 2010년부터 제이큐브인터렉티브의 대표이사를 지냈다.

옥션 재직 당시 비즈니스 모델 변화 프로젝트의 책임자로서 오픈마켓 중심 사업 구조로의 개편과 이를 통한 성장을 주도했다.

NHN에서는 NBO, 비즈니스플랫폼 중개센터장 등 다양한 영역을 두루 거치며 당시 규모가 미미했던 포털 내 쇼핑 비즈니스 영역을 체계화해 주요 수익원으로 성장시킨 인물로 평가받았다.

SK컴즈 관계자는 “포털과 쇼핑 부문에서 잔뼈가 굵은 베테랑으로서 풍부한 현장 경험과 유연한 사고를 바탕으로 회사의 실적 부진을 만회하고 재도약 기반 마련에 박차를 가할 적임자”라고 밝혔다.

이어 “과거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변화가 절실히 요구되는 시점”이라며 “사업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해 차세대 성장 기반 마련과 사업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SK컴즈는 앞으로 고객 가치와 참여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기존 사업역량 강화와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를 통한 내실 다지기에 힘쓰는 한편 다양한 수익원을 발굴해 흑자전환에 성공한다는 계획이다.

박 신임 대표는 “임직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화합해 생동감 넘치는 경영환경을 조성해 나아가는데 역점을 두겠다”며 “이를 통해 급변하는 정보기술(IT) 시장환경 변화에 유연하고 빠르게 대처하는 경쟁력을 확보하고 재도약할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SK컴즈 박상순 신임대표 내정'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