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SK컴즈, 박상순 신임대표 내정



【서울=뉴시스】 장윤희 기자 = SK커뮤니케이션즈가 대표이사를 변경하며 4년 연속 적자 탈출을 모색한다.



SK컴즈는 신임 대표이사로 박상순(51) 전 제이큐브인터랙티브(옛 조인스닷컴) 대표를 내정했다고 11일 밝혔다. 박 대표는 3월 18일 이사회에서 공식 선임된다.



SK컴즈 측은 "과거의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변화가 절실히 요구되는 시점"이라며 "박상순 대표는 사업 포트폴리오 재정비로 차세대 성장 기반 마련과 사업 경쟁력 강화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는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박 신임 대표이사는 1994년 콜로라도대학교볼더캠퍼스 통합커뮤니케이션 대학원을 졸업한 후 삼성그룹 비서실과 옥션 영업총괄 상무, NHN 리스크 매니지먼트 이사 등을 거쳤다. 2010년부터는 제이큐브인터렉티브 대표이사와 중앙일보씨앤씨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지난 2010년 마이크로소프트 포털 서비스 MSN과 구 조인스닷컴을 통합한 '조인스MSN'을 출범시키고, 옥션을 오픈마켓으로 체질개선 하는 등 포털과 쇼핑 분야의 비즈니스 전문가로 꼽힌다.



한편 SK컴즈는 17분기 연속 적자에 빠지면서 올해 관리종목으로 지정될 것이란 우려를 받고 있다. 흑자전환에 실패하면 상장이 폐지될 수도 있다.



박 대표는 "급변하는 IT 시장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고, SK컴즈가 재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며 "현재 정체를 겪는 서비스들은 원점에서 점검해 회사 부진의 고리를 끊어내겠다"고 강조했다.



◇약력



▲1964년 서울생 ▲1993년 콜로라도대학교 볼더캠퍼스 대학원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석사 ▲1995년 삼성그룹 비서실 ▲2001년 옥션 영업총괄 상무 ▲2006년 NHN RM(Risk Management)담당 이사 ▲네이버 비즈니스 총괄(NBO) ▲2009년 NHN비즈니스플랫폼중개센터장(상무) ▲2010년 제이큐브인터랙티브·중앙일보씨앤씨 대표이사



ego@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