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TV 하이라이트] 6월 20일 목요일

[채널 톱]

◆ 명성황후

(KBS2 오후 9시 50분)

미우라(임혁)는 미찌꼬(김성령)에게 거사 일을 8월 22일로 잡았다는 정보를 흘리고, 명성황후(최명길) 시해를 준비한다. 미찌꼬에게서 거사 날짜를 들은 명성황후는 아라사에 도움을 요청하지만 아라사 공사는 갑자기 본국의 훈령이라며 발뺌을 한다.

한편 미우라는 거사 전날, 퇴임 파티를 명분으로 일본공사관에 각국공사와 대신들을 초대해 연회를 베푼다.

이 자리에서 미우라는 명성황후를 칭송하며 명성황후를 위해 건배하자고 제안한다. 그 사이 인천에 갔던 오카모토(김병기)는 도성으로 돌아와서 시해 준비에 들어간다.



◆ 엄마의 노래

(SBS 오전 8시 30분)

부모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결혼식을 치른 수진(홍수현)과 우경(송재경)은 조그만 옥탑 방에서 신혼 살림을 시작하게 되고, 이 소식을 들은 명혜(도지원)는 속상하기만 하다. 윤숙(최수린)은 계속 준기(김민수)와 신경전을 벌이며 그에 대한 분노를 참지 못한다.

준기는 이런 그녀에게 이해해달라고 말한다. 한편 순임(사미자)은 명혜에게 수진의 주소를 일러주며 한번 찾아가 보라고 말한다.

◆ 사랑은 이런거야

(KBS1 오후 8시 25분)

딸 윤아(이유리)가 와서 수술을 권하자 동식은 결국 수술을 받기로 한다. 오복(김해숙)은 병원 비를 마련하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음전(강부자)은 그 모습을 안타깝게 바라본다.

상범(홍학표)과 도해(김성령)가 없는 사이 보람이 다치자 훈숙(윤해영)은 직접 병원에 데려가 치료해준다. 그 소식을 들은 도해는 훈숙에게 고마움을 표시한다.

한편 해외지사 근무 기회가 있다는 말을 들은 준범(이창훈)은 고민 끝에 파견을 자원한다.



◆ 해피투게더

(KBS2 밤 11시)

‘학교 가는 길’에서는 신동엽, 이효리, 김현철, 강병규, 은지원이 출연해 ‘나 때문에 부모님이 학교에 불려간 적 있다’ ‘나는 선생님을 사랑한 적 있다’ 등의 얘기를 나눠본다.

결혼하는 노총각 김현철, 영원한 선수 강병규, 귀여운 카리스마 은지원이 털어놓는 솔직 담백한 토크시간을 가져본다. ‘쟁반 노래방’에서는 학창시절에 배웠던 가곡인 를 불러본다.

‘행복한 대결!! 막상막하’에서는 지구촌축제 월드컵을 맞아 막상막하에 출연했던 학생들인 리치, 실력, 죠앤, 아유미를 한 자리에 초대해 성 대결을 펼친다.

◆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SBS 오후 7시 5분)

7~8년 전부터 부산 반송시장에는 장소와 시간 등 자신이 행동한 모든 것을 기록하는 의문의 사나이가 있다. 심지어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는 초 단위 시간까지 꼼꼼하게 기록 한다.

과연 이 남자의 정체는 무엇인지, 제작 팀이 기록맨의 24시간을 추적한다.

월드컵 때문에 뜨거운 응원열기가 한창인 요즘 어딜 가나 응원구호를 들을 수 있다. 이러한 상황을 온몸으로 거부하는 강아지가 있었으니 바로 요크셔테리어 ‘요치’다.

월드컵 경기로 사람들이 치는 박수소리 때문에 요치는 괴로워서 죽을 지경이다. 박수를 싫어하는 별난 개 요치를 만나본다.



◆ 좌충우돌 폭탄가족

(Comedy TV 오후 7시)

피너티 가족은 차를 도난 당하고, 션과 클라우디아는 보험금으로 새 차를 살 생각에 흥분한다. 한편 에디는 션과 클라우디아에게 보험금을 더 타낼 수 있는 피해 항목을 추가하라고 꼬드기고 결국 클라우디아는 션에게 보험 사기극을 벌이자고 설득한다.

새 차를 산 후, 얼마 후 스패어 키가 사라진 사실을 알게 된 클라우디아가 경찰에 신고하려고 한다. 그러자 릴리는 남자 친구 브래드가 자신을 위해 만든 테이프를 같이 듣기 위해 스패어 키를 챙겼다고 고백한다.

하지만 이내 부속품이 다 빠진 새 차가 견인차에 의해 끌려왔다며 경찰에게서 연락이 오고 피너티 가족은 브래드를 추궁한다.

◆ 코브라

(Drama.net 밤 10시)

강력계 형사 코브라는 극한 상황이 벌어질 때마다 단골로 불려 다니는 형사다. LA경찰은 한달 동안 16번이나 저질러진 나이트 슬래셔라 불리는 연쇄살인으로 골머리를 앓는다.

우연히 나이트 슬래셔의 살인현장을 목격한 모델 잉그리드라는 두목 베트맨에게 쫓기는 몸이 되고, 코브라는 잉그리드를 보호하기 위해 시외에 있는 안전가옥으로 피신시킨다.

그러나 나이트 슬래셔의 스파이인 여경사 스톡의 밀고로 안전가옥이 습격을 당한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중앙일보 핫 클릭

PHOTO & VIDEO

shpping&life

뉴스레터 보기

김민석의 Mr. 밀리터리 군사안보연구소

군사안보연구소는 중앙일보의 군사안보분야 전문 연구기관입니다.
군사안보연구소는 2016년 10월 1일 중앙일보 홈페이지 조인스(https://news.joins.com)에 문을 연 ‘김민석의 Mr. 밀리터리’(https://news.joins.com/mm)를 운영하며 디지털 환경에 특화된 군사ㆍ안보ㆍ무기에 관한 콘텐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연구소 사람들
김민석 소장 : kimseok@joongang.co.kr (02-751-5511)
국방연구원 전력발전연구부ㆍ군비통제센터를 거쳐 1994년 중앙일보에 입사한 국내 첫 군사전문기자다. 국방부를 출입한 뒤 최장수 국방부 대변인(2010~2016년)으로 활동했다. 현재는 군사안보전문기자 겸 논설위원으로 한반도 군사와 안보문제를 깊게 파헤치는 글을 쓰고 있다.

박용한 연구위원 : park.yonghan@joongang.co.kr (02-751-5516)
‘북한의 급변사태와 안정화 전략’을 주제로 북한학 박사를 받았다. 국방연구원 안보전략연구센터ㆍ군사기획연구센터와 고려대학교 아세아문제연구소 북한연구센터에서 군사ㆍ안보ㆍ북한을 연구했다. 2016년부터는 중앙일보에서 군사ㆍ안보 분야 취재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