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분양 포커스] 계약 4~5일 만에 ‘완판’ … 인기 또 입증

기사 이미지

롯데건설이 원주 롯데캐슬 더 퍼스트에 이어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조감도)까지 완판을 기록해 롯데캐슬의 높은 인기를 다시 한 번 증명했다. 지난달 분양한 1243가구의 원주 롯데캐슬 더 퍼스트는 나흘만에 계약이 100% 완료됐다.

원주·성복역 롯데캐슬


 2356가구의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은 계약 시작 5일 만에 100% 분양 완료되며 연이은 완판 행진을 이어 갔다. 이번에 공급한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은 지상 34층 13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84~99㎡ 2356가구다. 내년 2월 개통 예정인 신분당선 연장선 성복역과 맞닿은 초역세권 단지로 주목 받았고 단지 안에 초대형 쇼핑몰이 들어선다는 점도 완판 요인으로 꼽힌다. 단지 안에 들어서는 초대형 쇼핑몰은 연면적 16만615㎡로 삼성동 코엑스몰보다 크다.

 롯데마트·롯데시네마를 비롯한 롯데의 다양한 쇼핑센터가 입점할 예정이다. 롯데 쇼핑몰과 성복역이 바로 연결돼 이동이 편리하다. 앞서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은 청약접수 결과 1순위에서 최고 13.9대 1로 모든 주택형이 마감됐다.

 1918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2만96명이 접수해 평균 10.4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좋은 성적을 거뒀다. 지난달 완판된 원주 롯데캐슬 더 퍼스트는 100% 판상형 4베이 평면, 넓은 동간거리와 쾌적한 조경 등의 이제껏 원주시에서 보기 힘들었던 혁신설계를 적용해 주택 수요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두 사업장은 올해 롯데건설이 공급한 아파트 단지 중 가장 가구 수가 큰 단지이자 대표적인 분양 단지다. 두 사업장의 개발을 담당한 롯데건설 석균성 상무는 “성공적인 분양을 위해 신속한 사업 진행과 설계·마케팅 등 다방면에서 상품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한 게 성공 요인인 것 같다”고 말했다.

황정일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