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biz&issue] 붓기 빼주고 출혈 완화시키고…4가지 복합제제 잇몸약

기사 이미지

이가탄은 잇몸에 소염작용과 재생을 촉진하는 4가지 성분으로 구성된 복합제제다. [사진 명인제약]


잇몸병은 우리나라 국민의 대표적 만성질환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2014년 질병비 통계자료에 따르면 ‘치은염 및 치주질환’으로 치과를 찾은 환자가 1300만명에 달한다.

명인제약 이가탄?


잇몸병의 가장 큰 원인은 치태(플라크)에 있다.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물이 치아 표면에 남게 되면 구강 내 존재하는 수많은 세균과 침이 섞이면서 치태가 형성되고 점차 단단한 치석으로 변하게 된다. 칫솔질을 게을리 하는 등 구강 관리가 조금만 소홀해져도 치태는 치석이 되어 점점 크기가 커져 잇몸 사이에 자리 잡게 된다. 잇몸 사이의 치석은 염증으로 이어져 잇몸이 붓고, 시리고, 피나는 등의 증상이 생기게 된다. 치주염으로 진행되기 전에 잇몸에 이상 증세가 느껴지면 치과 진료를 받는 것이 좋다. 이때 잇몸약을 함께 복용하면 도움이 된다.

명인제약 이가탄은 잇몸에 좋은 네 가지 성분으로 구성된 복합제제다. ‘리소짐염산염’ ‘카르바조크롬’ ‘토코페롤아세테이트2배산’ ‘제피아스코르브산’이 서로 상승효과를 발현해 붓고, 시리고, 피나는 잇몸병의 여러 증상을 완화시킨다.

상승효과를 발휘하는 네 가지 복합성분 중 ‘리소짐염산염’은 잇몸의 염증 부위에서 소염작용을 해 발적·부기·통증 등의 증상을 개선한다. ‘카르바조크롬’은 혈관벽에 작용해 혈관의 저항성을 증가시켜 잇몸출혈을 완화시킨다.

‘토코페롤아세테이트2배산’(비타민E)과 ‘제피아스코르브산’(비타민C)은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손상된 잇몸 조직을 재생시키는 효과가 있다. 증상이 호전된 후에도 잇몸건강을 유지시켜줄 수 있으므로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좋다.

송덕순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