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biz&issue]방부제·설탕·색소·향료 '0'?, 천연 원료 약재로 목 관리하세요

기사 이미지

청폐고는 엑기스를 스틱형 포장에 담아 음용이 간편하고 휴대·보관이 용이하다. [사진 산들건강]


겨울의 차갑고 건조한 바람은 호흡기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더구나 요즘에는 미세먼지도 자주 문제가 되고 있어서 특히 호흡기 건강에 유의해야 한다.

산들건강 '청폐고'?


건강식품 전문몰인 산들건강(www.isan dle.co.kr)에서 판매하는 ‘청폐고’는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준다. 청폐고는 고종 황제 어의였던 변석홍 옹에 이어 5대째 한의사로 가업을 잇고 있는 변기원 원장이 개발했다. 변석홍 옹이 낙향해 세운 제월당에서 생산하며, 방부제·설탕·색소·향료 등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는다. 변 원장은 “5대째 내려온 왕실 어의 비법은 기본을 지키는 것”이라면서 “현대인들의 허약해진 기관지를 보호하는 재료의 기본 효능에 충실하게 만든 청폐고는 기관지염·천식·목감기 증상 또는 목을 많이 사용하거나 잦은 기침으로 목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청폐고 원료인 수세미오이 열매는 몸에 열이 많아 발생하는 가래를 삭이고 혈액순환 및 소염작용을 해 천식·비염·축농증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산사나무 열매는 두통과 발열 증상을 완화하고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며 어혈을 없애는 효과가 있다. 도라지 뿌리는 거담을 통해 기관지를 튼튼히 한다. 또 강황은 살균 및 소염 작용을 해 기관지 질환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배는 가래와 기침을 가라앉힌다.

청폐고는 엑기스를 스틱형 포장에 담아 음용 및 휴대·보관이 간편하다. 이달 말까지 연말 행사로 30% 할인 판매한다. 문의는 산들건강(02-778-4568).

김승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