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강원도 '잊혀질권리 사업 지원 조례' 대상 선정



【춘천=뉴시스】박혜미 기자 = 강원도의 잊혀질 권리 확보 사업 지원 조례가 지역분권 활성화 우수조례로 선정됐다.



10일 도에 따르면 강원도지역분권추진위원회(위원장 김중석)가 지방자치시대 지역분권 촉진을 위해 올해 처음 시행한 지역분권 활성화 우수조례 심사에서 '강원도 잊혀질 권리 확보 사업 지원 조례'가 대상을 차지했다.



이번 심사는 정세욱 명지대 명예교수를 비롯한 지역분권 활성화 심사위원회가 지난 1월부터 10월말까지 도 및 시·군에서 제(개)정된 조례 310건을 대상으로 총 2차례에 걸쳐 실시했다.



우수상에는 '강릉시 건축 조례', '평창군 사회적기업 육성에 관한 조례', 특별상에는 '강원도 보조금 관리 조례'가 선정됐다.



'강원도 잊혀질 권리 확보 사업 지원 조례'는 인터넷(디지털)에서 각종 정보를 공개한 사용자가 더 이상 공개를 원하지 않을 경우 검색 또는 서비스되지 않을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시스템도입과 비용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우수상에 선정된 조례들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련 규제를 완화하고 사회적 기업을 육성하는데 필요한 규정을 제(개)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 '강원도 보조금 관리 조례'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관련 조례 명칭에서 차별적 용어인 '지방' 이라는 단어를 삭제해 지역분권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특별상으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14일 11시 세종호텔에서 열리는 강원도지역분권추진위원회의에서 개최되며 조례제정을 주관한 지방의원과 공무원에게 상패와 부상이 수여된다.



강원도지역분권추진위원회는 지난 3월 전국 10개 광역 및 기초 지방분권위원회(일부 시·도는 협의회) 중 최초로 창의적인 정책개발과 입법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지역분권 활성화 우수조례 시상제'를 시행, 심의했다.



fly1225@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