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그대에게 …

한 해가 저물고 있다.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건 인연을 엮어 옷감을 짜는 것과 같다. 연말은 직조기에서 잠시 내려오는 때다. 옷감을 조용히 바라볼 기회다. 그러고 나서 나와 함께 옷감을 짠 인연들을 생각할 때다. 그래서 연말이 되면 분주해진다. 한 해를 보내는 행사를 자주 갖게 된다. 만날 기회를 만들지 못하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라도 인사를 나눈다. 더 깊었던 인연을 생각하며 선물을 궁리하게도 된다. 반짝이는 크리스마스트리 사이로 선물 꾸러미를 든 행인이 종종 눈에 띈다. 추위에 어깨를 움츠리고 종종걸음을 치지만 얼굴엔 행복이 흐른다.
기사 이미지

몽클레르 그레노블 졸리 다운재킷과 기능성 팬츠인 판탈론.

◆몽클레르=몽클레르는 고산에 도전하는 사람들을 위해 태어났다. 1950년대 중반 카라코람·마칼루 등반에 퀼팅 다운재킷 같은 몽클레르 제품이 이용됐다. 알래스카 원정대를 후원하기도 했다. 몽클레르는 이에 멈추지 않고 변화와 발전을 거듭했다. 2003년에 현재 CEO인 이탈리아 사업가 레모 루피니가 인수해 글로벌 전략을 전개하기 시작했다. 핏과 소재에 집중해 일상생활에 유용한 다양한 재킷을 탄생시켰다. 2006년에는 여성 컬렉션 감므 루즈, 2009년에는 남성용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 감므 블루를 론칭하며 브랜드를 확장시켰다. 2010년에는 뉴욕에서 몽클레르 그레노블 컬렉션을 론칭했다. 과거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기능성 스키복, 애프터 스키(apres-ski)복장과 함께 도시적 감성의 데일리 패션을 아우르는 첫 컬렉션이다. 몽클레르는 그 자체가 다운재킷이며, 다운재킷이 곧 몽클레르로 귀결되는 미래를 꿈꾸고 있다.

연말연시 선물 가이드
핏·소재 차별화된 다운재킷에
모험 정신 담은 몽클레르
카시오는 티타늄 시계 선보여
기압 등 산악인 필수 정보 담아
감각적인 새 크루즈 컬렉션
보테가 베네타 백도 매력적

 
기사 이미지

카시오 프로트렉 ‘PRX-8000T`.

◆카시오=카시오는 1956년 마나슬루 등정에 성공한 일본 산악대의 도전정신을 기리는 새로운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카시오 아웃도어 기어 ‘프로트렉’의 최상위 모델 ‘MANASLU’ 라인의 신모델 ?PRX-8000T?이다. 8000m봉 14좌 등정에 성공한 프로트렉 홍보대사 다케우치 히로타카 씨의 조언을 받아 개발했다. 외부 베젤, 밴드, 뒷판 등에 티타늄 카바이트 처리를 한 티타늄 소재를 채용해 내마모성과 가벼움을 달성했다. 주요 금속 부분을 나사로 결합해 견고함을 향상시켰다. 계측 정밀도와 계측 간격을 크게 향상시킨 트리플 센서 Ver.3을 탑재한 점도 눈길을 끈다. 기압의 급변화 등을 알려주는 기압 경향 정보 알람 등 산악인들에게 필수적인 기능을 탑재했다. 대형 인덱스와 바늘에 문자판의 블랙과 대조되는 화이트를 사용해 극한 상황에서도 시각과 액정부의 계측 데이터를 파악하기 쉽게 디자인했다.
 
기사 이미지

보테가 베네타의 모나코 백.

◆보테가 베네타=보테가 베네타는 감각적이면서 대담한 매력을 지닌 새로운 크루즈 컬렉션의 여성·남성 백을 연말연시 선물로 추천한다. 모나코 백은 탑 핸들 스타일의 유연하고 구조적 디자인이 특징이다. 앞쪽은 플랩 위에 인트레치아토 디테일과 부드러운 바디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여기에 핸들과 플랩을 감싸는 스트랩을 가미했다. 핸들·덮개·바디 총 3부분의 톤-온-톤 컬러를 매치해 모던한 느낌을 준다. 메신저 백은 나파 가죽 소재와 인트레치아토 패널이 어우러진 데다 캔버스로 처리된 내부를 두 개의 수납공간으로 분리한 효율적 구조가 특징이다. 길이 조절이 가능한 가죽 스트랩이 있어 숄더 백이나 크로스 백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간결한 디자인이 특징인 브리프케이스는 인트레치아토 패널 위에 새롭게 선보인 쉐도우 위브 공법의 조화와 부드러운 나파 가죽을 대비해 세련된 디자인의 실루엣을 담아냈다.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