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iOS 9.2 공식 배포…대용량 첨부 메일에 아랍어 지원까지

기사 이미지

iOS 9.2 공식 배포




애플이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에 사용되는 운영체제 iOS 9.2 버전을 9일 공식 배포했다. iOS 9 릴리스 이후 4번째 업데이트다. 또 지난 9월 선보인 데스크톱 운영체제 OS X 엘 캐피탄(El Capitan)의 여러 버그를 수정한 두 번째 업데이트 버전도 함께 선보였다. iOS 9.2는 지난해 처음으로 출시했던 LG유플러스의 아이폰S6·S6 플러스 통화 오류현상 및 SMS 문제가 해결됐다.

9일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여러 버그를 수정한 ‘iOS 9.2’와 ‘OS X 엘 캐피탄(El Capitan) 10.11.2’ 등 최신 버전을 내놨다.

iOS 9.2에서는 다수의 버그 수정과 보안 패치가 이뤄졌다. iOS 9.2는‘Safari View Controller’와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의 연계 방법에도 변화를 가져왔다. 예를 들면, 패스워드 앱을 ‘사파리 뷰 컨트롤러’에서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다.

이외에도 iOS 9.2에서는 애플 뮤직에서 플레이 리스트 작성과 오프라인의 음악 저장이 개선됐다. 또 뉴스에 탑스토리 섹션이 추가됐고 업데이트 버전에서는 메일의 메일 드랍을 통해 대용량 첨부 파일을 보낼 수 있게 됐으며 사파리와 팟캐스트 등의 안정성도 향상됐다. 최초로 시리에서 아랍어를 지원하는 기능도 포함됐다. 

iOS 9.2 업데이트는 용량이 238MB 이며 와이파이나 아이튠즈를 통해 업데이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iOS 9.2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