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순천지청-6개 지자체, 김장 7000포기 담가 이웃사랑



【순천=뉴시스】김석훈 기자 = 광주지검 순천지청은 4일 전남동부권 6개 시·군 자치단체장과 함께 김장김치 7000포기를 담가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이중희 지청장과 조남관 차장검사, 부장 등 검사 7명은 이날 순천지청 주차장에서 정현복 광양시장을 비롯해 순천·여수·구례·보성·고흥 등 6개 시·군 시장·군수와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전남동부권 법사랑 위원과 순천시 봉사단체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해 김장을 도왔다.

전남동부지역 법사랑 연합회 후원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미리 설치해 놓은 길이 100m의 부스에서 앞치마와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배추 7000포기를 김장했다.

이어 20㎏들이 상자에 김장김치를 포장해 복지시설과 독거노인, 소외계층 등 집집마다 방문해 김치를 전달했다.

이중희 지청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김장김치를 받고 추운 겨울철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수 있기를 희망했다"고 말했다.

이 청장은 또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은 물론 지역민이 바라는 따뜻한 검찰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광주지검 순천지청은 전남동부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7년째 이어오고 있다.

kim@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