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와인 주고 메이크업까지 … 객실서 특별한 파티 즐기세요

기사 이미지

전국 특급호텔이 연말연시를 맞아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패키지 고객에게 호텔 레스토랑과 바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크레디트를 준다.


특급호텔 패키지는 ‘판촉 상품’이다. 비수기에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높은 상품으로 손님을 끌어들이려는 전략이다. 숙박에 식음 서비스, 스파 이용권 등을 덤으로 껴 주는 까닭이다.

특급호텔 겨울 패키지


그러나 겨울 패키지는 사정이 다르다. 연말연시는 호텔이 바쁘게 돌아가는 성수기다. 겨울 패키지 중에 가격 할인 폭이 큰 상품을 찾기 힘든 이유이기도 하다. 대신 특급호텔은 겨울 시즌이 아니면 누릴 수 없는 파티와 이벤트를 앞세워 소비자를 유혹한다. 특급호텔의 크리스마스·윈터 패키지는 겨울을 고상하게 즐기는 유력한 한 방법이다.


파티의 계절
 
기사 이미지

리츠칼튼 서울이 패키지 이용객에게 제공하는 와인 세트.


특급호텔의 겨울은 여름보다 뜨겁다. 크리스마스와 새해 전야를 기념하는 파티가 잇따른다. 올겨울 각 특급호텔은 ‘파티 명가’를 자처하고 나섰다. 파티 매니어를 겨냥한 패키지 상품도 쏟아졌다.

리츠칼튼 서울은 객실을 파티 공간으로 빌려주는 패키지를 선보였다. 오후 3시부터 다음날 오전 1시까지 객실을 이용할 수 있다. 와인 2병과 안주를 제공한다. 객실 숙박과 와인을 따로 구매할 때보다 약 20만원 저렴하다. 콘래드 서울은 파티 매니어가 선호하는 호텔 중 하나다. 제일 작은 객실 면적이 48㎡로 서울시내 호텔 중 가장 넓기 때문이다. 패키지를 이용하면 객실을 25%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다. W서울 워커힐은 12월 24, 31일 호텔 바 ‘우바’에서 클럽 파티를 연다. 오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4시까지 파티가 이어진다. 파티 입장권 2장을 준다. 더 플라자 패키지는 파티 장소로 향하기 전에 한껏 멋을 낼 수 있도록 돕는다. 화장품과 함께 뷰티 전문 숍에서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는 바우처를 제공한다.


호텔에 머무는 여행
 
기사 이미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노천온천 씨메르. 패키지 이용객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스테이케이션(staycation)은 ‘stay’와 ‘vacation’을 합한 신조어로, 실내에 오래 머무는 여가 방식을 뜻한다. 호텔은 객실·수영장·식음업장·쇼핑몰이 한 건물에 집약돼 있어 최적의 스테이케이션 여행지로 꼽힌다.

켄싱턴 제주 호텔은 아예 호텔 안에서 삼시 세 끼를 전부 해결할 수 있는 패키지를 선보였다. 사우나·풀사이드바 이용 혜택 등이 포함돼 있어 호텔 밖에 한 발짝 나가지 않고도 풍성한 하루를 보낼 수 있다. 지난 10월 개관한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호텔에서 즐기는 식도락 여행을 콘셉트로 삼았다. 연말 패키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호텔 크레디트 10만원을 제공한다. 일식당·중식당 등 레스토랑과 바 7군데서 현금처럼 쓸 수 있다.

조식을 먹겠다고 아침 일찍 객실을 나설 필요도 없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의 패키지는 숙박과 2인 조식이 포함됐는데, 조식을 룸서비스로 대체할 수 있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이 판매하는 패키지도 휴식형 여행자에 알맞다. 로비 라운지에서 도심 전경을 바라보면서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제공되는 도시락을 먹을 수 있다.


아웃도어 매니어, 호텔에 모여라
 
기사 이미지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아이스링크 입장권이 포함된 패키지 상품을 선보였다.


실외 활동과 연계한 겨울 패키지도 많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이 겨울에 더욱 로맨틱한 공간으로 변모하는 것은 아이스링크 덕분이다. 면적 1000㎡에 이르는 아이스링크는 1998년 개장할 때부터 데이트 명소로 각광받았다. 패키지에 객실 숙박과 아이스링크 입장권, 스케이트 대여 혜택이 포함됐다.

제주신라호텔은 레저 전문가가 동행하는 겨울 아웃도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라산 눈꽃 트레킹, 감귤 따기 체험이 준비됐다. 올해 1월 스노슈잉 프로그램도 추가됐다. 아웃도어 프로그램(2인) 중 한 가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부산 특급호텔은 부산 여행 프로그램을 패키지에 포함했다.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은 패키지 고객에게 낙동강 유람선 투어 혜택을 제공한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패키지 상품은 부산 여행 프로그램(1인 1만5000원)을 5000원 할인해준다. 광복동 맛집 투어, 태종대 투어 등 6가지 코스가 준비됐다.


전국 호텔 주요 크리스마스 · 윈터 패키지
 
기사 이미지


글=양보라 기자 bora@joongang.co.kr
사진=임현동 기자 hyundong30@joongang.co.kr, 각 호텔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