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라이프 트렌드]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제품 사용 패턴에 적절한 요금제 추천

기사 이미지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한 여성 고객이 판매사원과 휴대전화 구입, 요금제 선택 등에 대해
상담하고 있다.


휴대전화 알뜰 구입 길잡이

휴대전화를 살 때 한 번쯤 ‘너무 복잡하다’는 생각을 해봤을 것이다. 제품 가격과 혜택, 통신사별 요금제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하며, 요금제 선택 후에는 부가 서비스를 확인하고 신청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복잡하고 어려운 휴대전화 구입 과정을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면 어떨까. 여러 제품을 동시에 비교·체험하고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추천해 준다면 휴대전화 구입이 한결 손쉬워진다.


직장인 김주희(30·여)씨는 최근 휴대전화를 구입하기 위해 대리점을 찾았다. 하지만 매장에 들어선 지 채 10분도 되지 않아 발길을 돌려야 했다. 사전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대리점 직원의 말만 듣고 결정하는 것이 조금 불안했기 때문이다. 김씨는 “휴대전화는 한번 구매하게 되면 최소 1년 동안은 기기 값뿐 아니라 매월 이용요금으로 만만치 않은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살 때 꼼꼼히 따져볼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기사 이미지

무료로 제공되는 스마트폰 활용 강좌 ‘스마트 아카데미’ 모습.


각종 휴대전화 사용해 본 뒤 선택 가능

휴대전화는 통화하는 용도 외에도 생활 방식과 취향에 따라 쓰임새가 크게 달라진다. 따라서 휴대전화를 구입할 때는 자신에게 꼭 필요한 기능이 무엇인지 파악한 후 제품 사양을 따져보는 것이 필요하다.

 ‘삼성 디지털프라자’는 휴대전화를 구입하고 요금제를 선택하는 과정이 어렵고 복잡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을 위해 휴대전화와 관련된 토털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품 체험은 물론 요금제 비교, 사용법 교육 등 일반 휴대전화 대리점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것이다.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휴대전화 기기 및 요금제 선택을 돕는 ‘갤럭시 컨설턴트 서비스’는 특히 만족도가 높다.

 삼성 디지털프라자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제품을 자유롭게 비교하고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 공간’이다. 제품 구입을 원한다면 휴대전화 전문상담사가 상담을 통해 꼭 필요한 기능을 갖춘 휴대전화를 추천해 준다.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 윤규진 갤럭시 컨설턴트는 “무조건 최신 기종을 추천하기보다 메모나 노트 필기, 급속 충전, 모바일 결제 서비스 등 고객별로 중요한 기능이 무엇인지 파악한 후 맞는 제품을 추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요금제를 선택할 때는 자신의 휴대전화 사용 패턴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통화량이 많은 사람이라면 데이터 용량을 줄이고 통화 무제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데이터 사용량이 많다면 데이터 무제한이나 데이터 제공량이 많은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 데이터 당겨쓰기나 출퇴근 시간대 데이터 무료 사용 같은 부가 서비스를 활용하면 통신비를 크게 절약할 수 있다.

 하지만 수십 가지 요금제와 부가서비스 항목을 모두 파악하기는 쉽지 않다. 삼성 디지털프라자는 휴대전화를 구입하거나 통신사에 가입할 때 통신 3사의 요금제를 한눈에 비교·분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적절한 상품을 추천받고 간편하게 통신사와 요금제를 결정할 수 있어 고객 반응이 좋다.
 
기사 이미지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는 제품 구입부터 애프터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다.


구매·개통·애프터서비스 원스톱 처리

삼성 디지털프라자는 제품을 체험해 보고 요금제를 추천받는 것 외에도 제품 구매와 개통, 스마트폰 활용 교육, 애프터서비스까지 한곳에서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가전 유통업계 단독으로 ‘스마트 아카데미’ 강좌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다. 스마트폰 사용을 통해 얻는 생활의 즐거움과 편리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스마트폰 기본 사용법부터 앱 활용,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이 강좌는 전국 150여 개 매장에서 매주 수요일 열리며 삼성 디지털프라자 홈페이지(http://store.samsung.com/sec/ng/smartAcademy) 또는 전화(1588-6084)를 통해 신청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삼성 디지털프라자는 휴대전화 구입비를 지원하는 알뜰한 혜택도 마련하고 있다. 삼성 최신 휴대전화를 구매한 고객이 상조 서비스인 ‘대명 스마트라이프’ 상품에 가입하는 경우(만기 유지 조건), 휴대전화 구입비의 최대 70만원을 지원해 준다. 이는 최신 휴대전화 출고가와 비슷한 수준의 혜택이다. 삼성카드로 삼성 휴대전화를 구매하는 경우, 최대 24만원 청구할인(SKT/U+ 자동이체 조건) 혜택이 있으며, 가전제품(행사 모델)과 동시구매 시 최대 10만 포인트의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은 12월 31일까지다.

기사 이미지

프리미엄 가전 ‘유통 전진기지’

삼성 디지털프라자’는 삼성전자 제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프리미엄 가전 유통 브랜드로, 2003년 대형 매장을 연 이후 현재 전국적으로 520여 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갤럭시·SUHD TV·스마트에어컨·셰프컬렉션·지펠아삭·버블샷등 삼성전자 제품을 전시·판매하고 있다.

하현정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