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식물성 소재 수의로 매장시 100% 생분해

기사 이미지

친환경 무궁화 수의는 매장 시 100% 생분해된다. [사진 디유케이바이오산업]

디유케이바이오산업의 친환경 무궁화 수의가 2015 환경마크대상에서 플라스틱·고무·목재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디유케이바이오산업의 친환경 무궁화 수의는 온실가스 감량에 충실한 최첨단 신소재 에콜 그린 생체 고분자 물질로 만든 수의다. 디유케이바이오산업은 친환경 무궁화 수의에는 다이옥신·에스트로겐 성분 등 환경호르몬(VOCs·비스페놀·프탈에이트)과 인체유해 물질이 없다고 강조했다.

 친환경 무궁화 수의는 매장 시 100% 생분해(Bio Degradable)되는 친환경 식물성 소재로 만들었다. 디유케이바이오산업 관계자는 “자연 속에 있는 미생물에 의해 물과 이산화탄소 또는 물과 메탄가스로 완전 분해된다”면서 “천연섬유-생분해성고분자원료물질-가공·성형-생분해성소재-생분해퇴비화-천연섬유로 자연순환한다”고 설명했다.

 디유케이바이오산업에 따르면 친환경 무궁화 수의는 소각 시 이산화탄소를 발생시키지 않는다. 환경수지함량도 0(제로)으로 독성이 없는 상태에서 소각된다.

 디유케이바이오산업 관계자는 “친환경 무궁화 수의의 기초원료 EGP100은 주성분이 미국 FDA의 인증을 받은 국제발명특허 보유사 네이쳐웍스의 친환경천연섬유 재료”라면서 “국내에서는 환경인증과 식약청 식품공전에 등재됐다”고 말했다.   

배은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