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가볼 만한 키덜트 놀이터

기사 이미지

30대 남성들이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에 있는 이마트 일렉트로 마트에서 무인 비행장치인 드론과 조
종 로봇을 만지며 즐기고 있다. 아래 사진은 피규어뮤지엄W 4층 상설전시관에 있는 건담 모습.


만화와 영화 속 주인공이 즐비한 전시관을 가거나 맥주를 마시며 운동하는 카페를 찾는 어른들이 늘고 있다. 게임을 하면서 스릴을 만끽하고 1970~80년대 추억의 오락을 즐길 수 있는 장소가 인기다. 어른을 타깃으로 생겨난 이색 놀이공간을 소개한다.



왁자지껄한 탁구장 베를린핑퐁
독일의 분위기를 그대로 옮겨놓은 이색 카페다. 1층에 있는 대형 탁구대에서 여러 명이 함께 운동을 즐긴다. 단식이나 복식처럼 기존 탁구의 개념을 새롭게 바꾼 공간이다. 어느 정도 사람이 모이면 매니저가 종을 울려 1층으로 불러모은다. 게임이 시작되면 탁구대를 둘러싸고여러 명이 한 방향으로 움직이며 단체 탁구를 즐긴다. 한 사람이 승리하면 진이나 보드카 같은 독한 술을 마실 수 있다. 처음엔 어색해도 함께 운동하다 보면 서로 어울리게 된다. 독일에서 직접 가져온 에너지 드링크 ‘클럽 마테’와 ‘파울라너’ 등 독일 음료수와 술을 맛볼 수 있다. 수제 맥주는 독일 원료를 쓰는 양조장에서 공수해 온다. 게임 후 마시는 시원한 맥주 맛이 일품이다. 2층은 캐주얼 분위기의 1층과 달리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독일에서 가장 유명한 포도 품종 리슬링으로 만든 화이트 와인만 판매해 독일 정통 술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위치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118-50
영업시간 오후 6시~새벽 2시
문의 02-749-5116

밀실 게임 미스터리 룸 이스케이프
2~4명이 짝을 이뤄 밀실에서 수수께끼를 풀어 밖으로 나오는 체험 공간이다. 각기 다른 내용으로 제한시간 안에 방을 탈출하기 위해 단서들을 모아야 하는 미션이 주어진다. 미국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영화에서만 볼 수 있던 가상 공간을 오프라인으로 끌어냈다. 힌트를 풀어 자물쇠를 여는 초급 단계부터 현실감 넘치는 장비와 스토리로 짜인 고급 단계로 나뉘어 있다. 중국의 고묘, 남미의 열대림, 이집트 피라미드 같은 수많은 비밀이 숨겨진 곳을 다닌 천재 탐험가 ‘미스터M’이라는 가상인물이 돼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사라진 13번 방, 살인마 빅토르, 잃어버린 보물, 뱀파이어 드라큘라 성 등 모두 4개의 테마가 있다. 내부는 각 테마에 따라 공포스럽거나 신비롭게 구성돼 긴장감을 줬다. 잃어버린 방이나 보물을 찾아 나서거나 잔인한 음모와 함정을 뚫고 60분 안에 방을 탈출해야 게임이 끝난다.
위치 서울 마포구 서교동 407-27
영업시간 오전 10시40분~밤 12시
문의 02-323-1314

드론·로봇 조종 일렉트로 마트
이마트 킨텍스점 지하에 있다. 새로운 개념의 가전 전문매장이다. 카메라와 오디오 같은 가전제품과 드론, 피규어, 스마트 토이 같은 완구 제품을 판매한다. 매장 곳곳에는 제품을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체험장이 있다. 리모컨으로 로봇을 조종하는 체험장과 20여 가지 드론을 날릴 수 있는 드론존이 인기가 높다. 일렉트로 마트를 상징하는 캐릭터도 있다. 슈퍼맨과 배트맨처럼 ‘일렉트로 맨’이 매장 위를 날아다니고 제품 옆에 서 있어 보는 재미를 더한다. 드론존 옆에는 간단한 주류를 판매하는 바(bar)가 마련돼 시원한 맥주를 마시며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위치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703
영업시간 오전 10시~밤 12시
문의 031-936-1123

 
기사 이미지

맥주를 마시며 탁구 칠 수 있는 펍(왼쪽)과 1970~80년대 전자 팩게임을 즐길 수 있는 카페 모습.


옛날 오락실 레트로 카페 트레이드
유년시절을 떠오르게 만드는 전자게임을 할 수 있는 카페다. 게임을 좋아하는 주인이 소장하던 게임기를 모아 가게를 열었다. 1970~80년대의 게임이 설치된 구형 컴퓨터에서 2만여 가지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일본에서 수집한 6000여 개의 게임팩도 구경할 수 있다. 음료나 간단한 음식을 주문하면 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이 카페 한대윤 대표는 “어렸을 때 한 게임을 추억할 수 있는 공간”이라며 “여럿이 함께 찾아 게임하는 것도 재미를 더하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위치 서울 서초구 효령로 316-1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0시
문의 070-8807-6910

캐릭터 총집결 피규어뮤지엄W
피규어와 장난감을 테마로 한 새로운 개념의 박물관이다. 입구에는 3m 높이의 로봇 태권브이가 건물을 지킨다. 영화 트랜스포머에 나온 범블비(로봇)도 있다. 우주선 모양의 자동문을 열면 만화와 영화에서 본 1000여 개의 캐릭터들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197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동심을 자극하는 각종 피규어들이 즐비하다. 지하와 지상 1층에는 실물 크기의 스파이더맨·헐크·아이언맨·배트맨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천장에는 세일러문·드래곤 볼·슈퍼맨 등이 담긴 대형 캡슐이 움직인다. 3층에는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슈퍼맨, 아이언 맨, 람보, 지아이조, 아바타 주인공이 있다. 영화 터미네이터에서 아널드 슈워제네거가 유탄 발사기를 들고 있는 모습을 실물 크기로 볼 수 있다. 4층에는 아톰을 비롯해 철인28호·마징가·파워레인저·건담 등 1950년대부터 2000년대 애니메이션 주인공들의 피규어를 만나볼 수 있다. 배우 조민기의 아톰 애장품, 세계에서 하나뿐인 그레이트 마징가 초본, 1989년 배트맨 영화 촬영에 사용한 축소형 자동차, 아널드 슈워제네거가 입었던 가죽 재킷 등 희귀 작품도 있다. 장난감을 조립하거나 캐릭터를 본뜬 모형에 색을 칠해 가져갈 수 있다.
위치 서울 강남구 청담동 84-9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7시
문의 02-512-8865

 
기사 이미지
피규어 박물관 입장권을 드립니다.
응모마감 11월 30일 당첨발표 12월 2일
중앙일보 독자 여러분에게 피규어와 장난감을 테마로 한 피규어뮤지엄W 입장권을 드립니다. 중앙일보 독자 5명을 선정해 1인 2매씩 드립니다. 중앙일보 고객멤버십 JJ라이프(jjlife.joongang.co.kr)에서 응모하시면 됩니다. 당첨자는 사이트에 별도 공지하고 휴대 전화로 개별 통보합니다. 문의 1588-3600

글=강태우·라예진 기자 kang.taewoo@joongang.co.kr, 사진=장석준·박건상(프로젝트100), 각 업체 제공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