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분양 포커스] 미사강변도시 초입, 잠실까지 차로 20분대 강남 생활권

기사 이미지

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선 강일역 인근에 들어서는 미사 센텀Biz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아파트 입주가 본격화하면서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도시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선이 2018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서울 강남권 진입이 편리할 것으로 예상되는 때문이다. 5호선 연장선은 2018년 강일역·미사역·풍산역이개통되고, 2020년까지 덕풍역·검단산역까지 추가 연장된다. 지하철 건설을 겨냥해 아파트는 물론 지식산업센터 등 투자 상품이 앞다퉈 분양에 나선다.

미사 센텀Biz 지식산업센터


미사강변도시는 한강을 낀 수도권 ‘마지막 공공택지’라는 희소성과 서울 인접성,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게다가 국토부가 고덕강일1지구를 기점으로 미사강변신도시를 거쳐 남양주 양정지구까지 연결하는 지하철 9호선 연장계획을 적극 검토 중이어서 수도권에선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하남시에서는 5년여 만에 지식산업센터가 분양돼 투자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정부는 현재 중소기업의 입지 확보 부담을 덜고 중소기업 활성화와 창업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산집법(산업집적 활성화 및 공장 설립에 관한 법률) 개정에 착수했다. 이 때문에 기존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열기가 더 뜨거워지고 있다.

 한국은행과 경기개발연구원이 지난해 시행한 지식산업센터 설문 조사를 보면 지식산업센터로 이전 또는 창업하는 이유로 ‘편리한 교통’과 ‘저렴한 입주비용’이 꼽혔다. 또 입주 기업의 매출 증가 효과도 적지 않았다.

 

지하철 5호선 강일역 2018년 개통

상일IC로 4개 고속도로 타기 쉬워

전국 어디든 오가기 편리



하남서 5년 만에 선뵌 지식산업센터

기사 이미지

미사 센텀Biz 옥상에 쾌적한 휴식이 가능한 녹지공간인 하늘공원이 조성된다.


이렇듯 교통개발 호재, 저렴한 입주 비용, 쾌적한 환경 등으로 신도시를 중심으로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미사강변도시에 위치한 ‘미사 센텀Biz 지식산업센터’는 입지여건이 뛰어난 데다 저렴한 분양가로 기존의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창업자의 관심이 끊이질 않는다.

 미사센텀Biz는 서울과 하남을 연결하는 BRT정류장(황산사거리) 및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상일 나들목(IC)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사업지 인근에 5호선 연장선 강일역이 들어선다.

 특히 강남 생활권으로 주목 받고 있는 미사강변도시 초입에 위치한 미사 센텀Biz는 차량으로 서울 송파구 잠실까지 20분대면 갈 수 있다. 올림픽대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를 통해 30분이면 강남에 도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업무 협력이 빈번한 사업주에게 편리한 교통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또 상일 나들목(IC)를 통해 중부·경부고속도로, 서울~춘천간 고속도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역 중개업소들은 “하남은 동부 수도권 교통의 중심지로서 충청·강원 등 전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고 전했다.

 특화 설계로 중소기업들을 위한 쾌적한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했다는 평가도 나온다. 용도별 층고 차별화로 업무공간의 효율을 극대화했다. 고층부는 업무형 공장으로 저층부는 제조형 공장으로 설계해 다양한 비즈니스 수요를 흡수할 수 있다.

 층별로 47.84㎡~225.94㎡(전용 구 15~68평) 규모의 다양한 크기가 있는 것도 이점이다. 중소기업이 선호하는 맞춤형 오피스인 셈이다. 화물량이 많은 기업을 위해 지상 1층과 지하층에는 공장 드라이빙 하역 시스템을 적용했다. 지상 1층에는 40피트 컨테이너 하역장을 들인다. 하역한 화물을 편리하게 운반할 수 있도록 각 영역별로 3.5t의 화물 엘리베이터를 설치한다.

약 842대(법정 154%)의 주차대수를 확보했고 전체 주차면의 50% 이상을 확장형 주차장으로 설계해 화물차 등 대형 차량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통근시간이 오래 걸리는 원거리 거주 직원들을 위한 기숙사도 미사 센텀Biz의 강점이다.

 기숙사는 약 4㎡의 발코니가 제공돼 공간 활용성이 뛰어난 편이다. 지하 2층에는 입주기업 직원들을 위한 직원식당을 들인다. 은행, 음식점, 의료시설, 편의점, 스크린골프 같은 다양한 편의시설과 상업시설도 갖춰지고, 층별 휴게실 뿐 아니라 옥상에는 녹지공간도 마련된다.

 미사 센텀Biz는 다양한 기업이 입주할 예정으로 기업 간의 상호교류와 업무 협력도 가능하다. 기업 간의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효과적으로 업무지원시설을 배치했고, 층별구성을 통해 유기적인 교류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3.3㎡당 500만원대, 상가·기숙사 완판
 
기사 이미지
지식산업센터는 중소기업육성자금, 창업기업지원자금 등 저리의 정책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분양가도 3.3㎡당 500만원대로 합리적이다. 미사 센텀Biz의 분양 관계자는 “5년 전 하남 아이데코 지식산업센터 분양 때는 엄청난 인기 속에 조기 완판됐다”며 “현재 공실률이 없을 정도로 수요층이 많다”고 전했다.

 미사 센텀Biz 역시 분양 시작 6주만에 상가와 기숙사 분양을 마쳤다. 미사강변도시 자족시설용지 7-2·3블록에 들어서는 미사 센텀Biz는 지하 5층 지상 10층 규모다. 연면적은 약 13만7028㎡다. 아시아신탁㈜이 신탁을, 대림산업㈜과 고려개발㈜이 시공을 각각 맡았다.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40(풍산동 218-10) 농협건물 2층에 있다. 입주는 2018년 2월 예정이다.

분양 문의 031-794-8080

황정일 기자 obidius@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