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리솜스파캐슬, 소방서와 손잡고 안전체험마당 진행

충남 덕산의 리솜스파캐슬이 예산 소방서와 함께 '119 안전체험마당'을 진행한다. 천연 게르마늄 온천수를 전 업장에 매일 공급해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리솜리조트는 아이들의 안전한 물놀이를, 예산소방서는 안전 체험을 담당한다.
 
기사 이미지

#천천향 내부, 이동체험차량에서 진행되는 '119 안전체험마당'

예산소방서의 협조를 통해 진행되는 119 안전체험마당은 리솜스파캐슬의 주최로 오는 21일(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리솜스파캐슬 천천향 1층 야외 온천수영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다중이용시설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대처법을 배운다. 가족단위 이용객이 많은 리솜리조트 내에서 진행되는 이번 체험마당은 특히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당일 체험은 어린이 체험과 전 연령 체험으로 나뉜다. 먼저 어린이들은 예산소방서의 119 체험차량(지진, 화재발생 시뮬레이션 차량)에서 지진과 화재발생시 대피방법에 대해 배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체험차량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아이들의 관심과 집중을 이끌어올 수 있으며, 기억에도 오래 남게 된다.

이외에도 119 소방대원의 심폐소생술 교육 및 실습, 소화기와 소화전 사용법 교육 및 실습체험 등이 진행되며 체험행사가 진행되는 2시간 동안 천천향에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날 체험 및 교육은 예산소방서 현장대응단 예방안전팀 김선태 팀장과 소방대원들이 함께 진행한다.
 
#안전 자료도 받고 소방차와 기념사진 촬영도 하고!
기사 이미지
또한 당일 행사에 참여한 이들에게는 안전 정보가 담긴 자료를 배포할 예정이다.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을 잊지 않고 기억할 수 있도록 예산소방서에서 마련한다.

행사 당일에는 119 소방차가 리솜스파캐슬 내에 전시되어,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과 함께 기념사진도 촬영할 수 있다. 안전체험을 통해 안선사고 대처법을 배운 후 사진촬영까지 한다면 더욱 잊지 못할 체험학습이 될 것이다.

한편 리솜리조트는 지난 12일, 충남소방본부와 협약을 체결하고 충남지역 소방관과 가족(직계존?비속 포함, 최대 4인)에게 리솜스파캐슬 천천향 무료입장을 제공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 국민의 안전을 위해 힘쓰는 소방관을 위해 진행되었으며, 충남소방본부도 다중이용시설인 리솜리조트의 안전을 위해 더욱 힘쓸 것을 약속했다. 041-330-8062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