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한글판

기사 이미지

아동출판 전문 브랜드 ㈜미래엔 아이세움이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시리즈’를 만들었다. 미국 엔사이클로피디어 브리태니커사가 펴낸 ‘브리태니커 러닝 라이브러리’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교과 내용으로 구성한 학습만화다.

초등생 아이 스스로 공부, 창의력·상상력 저절로 쑥쑥↑

  ㈜미래엔 아이세움의 학습만화 노하우에 브리태니커의 전문 지식이 더해져 풍성하고 흥미 있는 콘텐트를 자랑한다. 초등과학교육학회와 서울교육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의 감수를 거쳐 신뢰성을 높였다. 17일 첫 출간된 시리즈는 모두 10권이다. 물질과 에너지, 지구와 생명을 테마로 한 과학만화 백과다. 직관적 이해를 돕는 비주얼 요소를 활용해 흥미를 높였다. 책 첫머리는 각 테마의 핵심 내용을 인포그래픽·다이어그램·일러스트 등으로 구성했다. 글이나 설명으로 익히는 것보다 쉽고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깊이 있는 내용을 아이들이 친근하고 접근하기 쉬운 수단인 만화로 표현한 것도 특징이다. 재미있게 풀이한 만화와 이미지는 빠르게 정보를 습득하고 오래 기억하도록 돕는다.

과학 시리즈 출간
과학의 경우 그림·사진·미디어·만화를 결합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꾸몄다. 단편적인 정보 나열에 그치지 않고 만화 속 주인공들이 배운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긍정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모습도 그렸다. 후반부에는 ‘브리태니커 세계 대백과사전에서 찾아보기’ 페이지를 넣었
다. 각 항목의 내용을 간추려 심화된 지식 정보를 익힐 수 있다. 예를 들어 물질과 변화에 대한 책 내용에서 고체·액체·끓는점·녹는점 등 핵심 용어를 알기 쉽게 설명하는 방식이다.
  신동훈 서울교육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교수는 “어려운 개념을 만화·사진·그래픽 등으로 정리한 것이 돋보인다”며 “초등학생들이 알아야 할 기본적인 과학지식 습득은 물론 만화 속 주인공들의 호기심과 고민을 따라가다 보면 과학적으로 사고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사 이미지
브리태니커 만화백과를 드립니다
응모 마감: 11월 23일 당첨 발표: 11월 25일
중앙일보 독자 여러분께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 아이세움의 '브리태니커 만화백과' 시리즈를 드립니다. 이번 만화백과 시리즈는 미래엔 아이세움이 미국 엔사이클로피디어 브리태니커사와 함께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만화백과로 인문사회·자연과학 상식 등 다양한 주제가 있습니다. 중앙일보 독자 36명에게 10권씩 드립니다. 중앙일보 고객멤버십 JJ라이프(jjlife.joongang.co.kr)에서 응모하시면 됩니다. 당첨자는 사이트에 별도 공지하고 휴대전화로 개별 통보합니다. 문의 1588-3600

강태우 기자 kang.taewo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