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코 앞으로 다가온 수능, 체력과 두뇌의 밸런스 맞춤 관리로 막판 스퍼트를 올려라!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수험생들에게는 그 어느 때보다도 몸과 두뇌 피로, 스트레스가 절정에 달한 시기. 지금부터는 준비한 내용을 철저히 복습, 정리하고 최상의 수능 컨디션을 맞춰두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쉴 틈 없이 준비해온 실력을 후회 없이 펼치기 위해 남은 시간 몸과 두뇌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 얼마 남지 않은 수능시험, 체력과 두뇌의 컨디션에 부족한 영양소 ‘똑똑하게’ 채워야

수험생 컨디션 케어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제대로 된 영양소의 섭취다. 특히 운동을 거의 할 수 없고 수면 부족과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수험생들은 체력이 고갈되고 뇌의 피로에 지쳐있기 십상. 이럴 경우 수능 당일 집중력 및 두뇌 회전에도 영향을 받기 마련이다. 최상의 컨디션으로 실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수능 며칠 전부터 충분한 영양소 섭취를 통해 몸과 두뇌의 체력을 탄탄하게 다져두는 것이 필수적이다.

문제는 일반적인 식사량만으로 수험생의 체력과 두뇌에 필요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공급하기는 쉽지 않다는 점. 이럴 때 눈여겨보면 좋을 것이 바로 풍부한 영양을 갖춘 영양제다. 꼭 필요한 성분을 갖춘 영양제를 제대로 고르면 부족한 식사량과 운동량을 보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특히 최근에는 수험생들의 생활 환경 및 성장, 학습 스트레스 등을 고려한 맞춤형 영양제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으므로 이를 꼼꼼히 눈여겨보고 집중 케어용으로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 체력에 다양한 영향 미치는 비타민B군…두뇌 컨디션에는 아미노산, 은행잎 추출물 등이 도움

유난히 몸이 처지고 힘든 수험생이라면 체력 증진 및 피로 해소, 두뇌 활동, 면역 항체 형성 등 각종 신진대사에 영향을 미치는 ‘비타민B군’ 복합제를 눈여겨볼 것. 실제로 비타민B 복합제는 ‘대치동 비타민’으로 불리며 인기를 끌었을만큼 대표적인 수험생 컨디션 관리용 영양제로 손꼽힌다. 비타민B군은 근육통을 완화하고 두뇌 에너지원인 포도당 대사를 돕는 B1, 구내염과 구순염의 완화를 돕는 B2, 면역 반응 및 에너지 생성에 영향을 주는 비타민B5, 면역 항체 형성에 관여하는 B6, 에너지 생성에 영향을 주는 B7, 체력 유지 및 스트레스 완화에 영향을 주는 B12, 두뇌 활동 개선을 돕는 콜린과 이노시톨 등 다양한 성분으로 구성되어 우리 몸에 다양한 영향을 준다. 비타민B는 특히 피로와 스트레스 상황에서 고갈되기 쉬워 수험생들에게 부족해질 위험이 높을뿐더러 체내에서는 자연 생성되지 않는 성분. 때문에 그만큼 충분한 보충이 반드시 필요하다.

다양한 비타민B군 복합제 중에서도 수능을 앞둔 수험생에게 보다 좋은 제품은 청소년 맞춤형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인 대웅제약의 '임팩타민 파워 A+'. 대치동 비타민으로 유명한 임팩타민 시리즈에서 새롭게 출시한 제품으로, 청소년의 생활 패턴 및 성장 환경을 고려해 비타민 B군 최적섭취량(ODI: Optimal Daily Intakes)에 맞춘 B1, B2, B5, B6, B12 등 비타민 B군 10여 종 및 눈 건강에 좋은 베타카로틴, 뼈 성장을 돕는 칼슘과 마그네슘, 비타민D 등을 풍부하게 담은 것이 특징. 뇌 기능 개선을 돕는 콜린과 이노시톨 성분 도 1일 최대 분량으로 함유했다. 일반 티아민 대비 생체 이용율이 8배 높은 활성형 벤포티아민을 적용, 피로 회복에도 보다 효과적이며, 제형이 작아 목 넘김이 쉽고 필름 코팅 제제 기술력으로 특유의 냄새를 없애 거부감 없는 편한 복용을 돕는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