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집밥 백선생' 떡볶이, 백종원 양념장 꿀팁 대공개…'참 맛있겠쥬~?'

기사 이미지
집밥 백선생 떡볶이


'집밥 백선생' 떡볶이 레시피가 공개됐다.

10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떡볶이 편으로 꾸며져 '집밥 백선생' 떡볶이 소스 황금비율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떡볶이 소스로 설탕 한 컵, 굵은 고춧가루 한 컵(고추장 맛을 내는 효과), 고추장 2/3 컵, 진간장 반 컵, 물 한 컵을 넣고 섞어서 만들었다.

백종원은 떡국 떡 두 컵을 준비해 헹궈준 후 부재료로 파, 어묵을 준비했다. 이어 후라이팬에 떡과 어묵을 투척한 후 양념장을 반 컵 넣었다.

집밥 백선생 떡볶이 레시피는 양념장을 넣은 후라이팬에 양념장 두 배 정도의 물을 넣고 국물이 줄어들 때까지 끊였다. 마지막으로 부재료인 파를 투척하면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운 백종원표 떡볶이가 완성됐다. 

집밥 백선생 떡볶이와 함께 떡볶이 리소또, 만두피튀김, 만두피로 만든 츄러스, 즉석 떡볶이 요리를 선보였다.

백종원은 이어 떡과 소시지를 넣고 직접 만든 떡볶이 소스(설탕 한 컵, 굵은 고춧가루 한 컵, 고추장 2/3 컵, 진간장 반 컵, 물 한 컵)를 넣기 전 제자들에게 "즉석 떡볶이 집 소스와 색깔이 안 맞지 않느냐?"라고 물어 궁금증을 유발했다. 


이에 제자들이 궁금해하자 백종원은 "춘장"이라고 말하며 춘장 한 숟갈을 양념장에 넣었다. 


이후 춘장을 섞은 양념장을 냄비에 세 국자 정도 넣고 마지막으로 삶은 계란을 투하한 후 물을 넣었다. 

한편 이날 '집밥 백선생' 백종원은 즉석 떡볶이와 함께 떡볶이 리소또, 만두피튀김, 만두피로 만든 츄러스를 선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집밥 백선생' 떡볶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