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따뜻한 미소와 친절로 다시 찾는 대한민국 만들자


기사 이미지

한국방문위원회, 2016~18 한국 방문의 해 선포식 개최

(재)한국방문위원회가 6일 오후 5시 서울 경복궁 흥례문 광장에서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선포식을 가졌다. 선포식에는 박근혜 대통령,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박삼구 한국방문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주한 각국대사, 관광업계 종사자, 외국인 관광객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기사 이미지

인기 스타 설현과 이민호가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박삼구 위원장의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공식 선포 후, 박근혜 대통령의 축사가 이어졌다. 한류스타 이민호와 걸그룹 에이오에이(AOA)의 설현도 이날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한국방문의 해 특집, 열린음악회’도 이어져, 중국ㆍ호주 등 12개 나라가 참가한 ‘K팝 페스티벌’ 등이 열렸다.

박삼구 위원장은 선포문을 통해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한국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의 이미지가 새겨질 수 있도록 따뜻한 미소와 친절로 세계인을 맞이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국방문위원회는 ‘세계인이 다시 찾는 코리아’라는 비전 아래 외래관광객 2천만명 유치 조기 달성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특별 인센티브 및 프로모션을 통한 개별관광객 유치증대, 디테일이 강한 방문서비스 개선을 통한 외래객 재방문 유도, ‘2018 평창동계올림픽’등 메가이벤트의 성공적 개최를 통한 지역관광 업그레이드, 민간참여 및 민관협력을 통한 범국가적 관광캠페인 전개를 4대 추진전략으로 삼아, ‘SMARTourism(스마투어리즘)’ 을 추진한다. 
 
 SMARTourism은 ‘Smile(범국민 친절캠페인인 K스마일 캠페인)’, ‘Memorable(관광객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줄 특별 인센티브와 프로모션)’, ‘Awesome(평창동계올림픽과 연계한  문화 이벤트 및 K컬쳐 페스티벌)’, ‘Reliable(한국여행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해줄 믿을만한 여행서비스)’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이날 한국방문위원회는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엠블럼을 처음 공개했다. 한국 방문의 해 엠블럼은 한국을 선물한다는 의미로 ‘K’를 리본 묶음 형태로 형상화했다. 한국방문위원회는 K를 활용해 K팝 페스티벌, K트래블버스 등의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K스마일 캠페인’의 엠블럼 및 슬로건도 함께 발표했다. K스마일 캠페인은 우리의 친절과 미소로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하여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범국민 친절캠페인이다. 범국민적인 친절문화를 정착시켜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전개된다.

 
한국방문위원회는 선포식 행사와 연계하여 오늘부터 ‘K스마일 캠페인’을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일제히 알린다. 한국방문의 해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웨이보 등 SNS를 통해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