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동성화학, 노사문화대상 대통령상 수상



【부산=뉴시스】제갈수만 기자 =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하는 '2015 노사문화대상'에서 부산 향토기업 ㈜동성화학이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노사문화대상은 상생과 협력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우수한 기업문화를 가진 기업에게 시상하고 잇다. 지난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0년째가 됐다.



6일 부산상공회의소에 따르면 동성화학은 1959년에 창립하여 신발, 합성피혁용 폴리우레탄 수지를 생산하고 있으며 1989년 노조 설립 이후 26년간 무분규 지속과 11배 무재해사업장 달성 등 상생과 협력의 노사문화를 안정적으로 구축해 지역사회에서 모범이 되는 노사문화 우수사업장이라고 소개했다.



올 초 여러 제도의 변화 등으로 어려움이 예상되었으나, 노조가 사측에 임금·단체협상(임단협) 교섭권을 위임해 무교섭 타결을 지속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8월 북한의 서부전선 도발 당시 전역을 연기했던 군 장병을 채용하기로 하는 등 노사간의 깊은 신뢰 관계를 보여주고 있다.



동성화학은 노사 전 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매달 급여의 0.5%를 사회공헌활동에 기부하고, 사하구청과 민간협약체결, 2015년 사회빈곤층 및 저소득가정 년간 3000만원 후원 등 매월 노사공동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또한 노사발전재단 일터혁신컨설팅을 통해 통상임금 개선합의, 장시간근로개선 및 정년연장형 임금피크제를 도입해 직원과 회사는 물론 정부의 고용정책에 부응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원·하청의 동반성장을 위해 협력업체와 동반성장 프로그램, 협력업체 복지수준개선 등을 실천하고 있다.



직원들이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유연근무제도, 자녀 출산 및 양육지원, 가족사랑의 날, 사내학습조직 운영, 리프레쉬 휴가, 연말집중휴가, 모범사원 해외연수, 복지제도 및 사내시설운영 등 다양한 노사협력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2014년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 2015년 고용노동부 노사문화 우수기업을 수상했다.



jgsm@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