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분양 하이라이트] 84㎡ 단일 … 단지에 서울대 위탁 어린이집

기사 이미지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조성될 예정인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에 교육특화 대단지가 들어선다.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3차


 한라는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 특별계획구역 C5블럭에서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3차(조감도)를 이달 분양한다. 6700가구가 들어서는 대단지로 1, 2차 5400여 가구 분양이 끝났다. 이번 3차분은 1304가구다. 전용 84㎡의 중소형 단일 주택형으로 84A㎡ 1078가구, 84B㎡ 226가구로 이뤄진다.

 교통여건이 괜찮다. 인천공항과 KTX광명역을 자동차로 20분 정도면 갈 수 있다. 내년 강남 순환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서울 신림동까지 20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제3경인고속도로·영동고속도로·서해안고속도로 같은 광역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수원~인천 복선전철 오이도역과 월곶역 사이에 신설되는 달월역이 개통하면 전철 이용이 편리해진다.

 이 아파트는 교육특화 단지로 조성된다. 단지 안에 대규모 스터디센터와 서울대 위탁운영 어린이집이 들어선다. 3차 단지는 서울대 사범대 협력형 초·중·고교와 맞닿아 있다.

 건물 외관과 조경을 세계 명문대 캠퍼스처럼 꾸밀 계획이다. 콜롬비아대·하버드대의 배치를 따라 단지를 설계하고 아파트 입면은 서울대 캠퍼스의 격자형 그리드 모양으로 만든다. 아이비리그를 상징하는 적색 벽돌과 아치 형태를 단지 곳곳에 적용한다.

 내부는 가변형 벽체로 설계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84A㎡형은 주방 옆 공간을 식당·펜트리·침실 중 하나로 선택해 꾸밀 수 있다. 2개의 침실도 하나로 합쳐 넓게 쓸 수 있다. 84B㎡형은 거실 확장형으로 특화 설계하고 침실을 확장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6700가구의 교육특화 대단지인데 이번에 나오는 3차는 중소형 단일면적으로 구성돼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라는 시흥시 서해안로 405에 6일 견본주택 문을 열 예정이다.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 1순위, 16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분양 문의 1688-2600.

한진 기자 jinnylamp@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