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컬트 와인 디너’ 열어

서울 웨스틴조선호텔(twc.echosunhotel.com) 나인스 게이트 그릴이 10월 29일 '컬트 와인 디너'를 진행한다. 7코스 메뉴와 와인 매니어들에게 ‘꿈의 와인’으로 꼽히는 컬트 와인 6종, 샴페인 1종이 함께 차려진다.


 
기사 이미지
이준행 소믈리에는 “컬트 와인이란 소규모 농원에서 소량 생산하는 와인으로 구하기 힘든 프리미엄 와인이다”며 “호텔 개관 101주년을 맞아 30명만 위해 진행하는 ‘컬트 와인 디너’에서 최고의 음식과 와인을 한 자리에서 맛 볼 수 잇다”고 소개했다.

갈라 디너에서 선보이는 컬트 와인 6종 중 ‘그레이스 패밀리 카버네 소비뇽’은 컬트 와인의 시초라 할 수 있다. 1년에 200상자가 채 못 되는 극소량만을 생산하는데 구매자 명단인 ‘메일링 리스트’에 이름이 올라야만 구매가 가능하다. 때문에 결원이 생기길 기대하며 대기하는 수만 매년 4000명 이상이다.

단일 포도밭(Single Vineyard) 와인의 대명사격인 ‘조셉 펠프스 인시그니아’는 우리나라 와인 애호가들에게 사랑받는 미국 컬트 와인 중 하나다. ‘피터 마이클 샤도네이’는 삼성 이건희 회장이 즐겨 마셔 ‘이건희 와인’이라는 애칭이 붙었다. 그 외에도 샹파뉴 지역의 ‘샴페인 바롱 드 로칠드 브뤼 NV’와 나파밸리 지역의 ‘레일 빈야드 블루프린트 소비뇽 블랑’, ‘컨티뉴엄 카버네 소비뇽’과 ‘파 니엔테 돌체’가 상에 오른다.

각각의 와인은 그 특성에 맞게 아뮤즈 부쉬, 해산물 샐러드, 수비드(sous-vide: 밀폐된 비닐 봉지에 담긴 음식물을 미지근한 물 속에 오랫동안 데우는 조리법)한 갈치 요리, 바비큐 삼겹살, 한우 스테이크, 치즈, 초콜릿 케이크와 페어링 해 총 7코스로 준비된다. 1인 70만원. 02-317-0366.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