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집안 청소의 힘, 다이어트에 스트레스 감소 효과

 
기사 이미지

집안 청소의 힘


집안 청소의 힘이 화제다. 집안 청소의 힘에 대한 연구가 온라인상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최근 영국 런던대학 연구팀은 집안청소를 열심히 하면 다이어트 뿐 아니라 스트레스가 줄어드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연구팀은 청소 효과를 내려면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 20분 동안 꾸준히 해야 한다는 단서를 달았다.

집안 청소의 힘 연구팀을 이끈 마크 하머 교수는 “이번 연구는 청소 등 집안일이 신체활동뿐 아니라 정신건강에도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밝힌데 의미가 있다”면서 “일상에서 운동과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집안 청소의 힘 남녀 2000명의 건강 데이터를 토대로 연구한 결과 일주일에 적어도 한 번 이상, 20분 이상 청소 등 신체 활동량이 많은 집안일을 한 사람은 비만과 정신건강 문제로 고통을 겪을 위험이 33% 낮았다.

연구팀은 ‘일주일에 한 번 이상, 20분 이상 지속적인 신체활동’과 관련, 가사와 정원 가꾸기를 비롯한 집안일, 걷기, 운동 등 다른 형태의 신체활동도 모두 도움이 된다고 했다. 신체활동 강도에 대해서는 ‘가볍게 숨을 헐떡이는 정도’로 규정했다.

집안 촛오의 힘은 고강도의 신체 움직임으로 쓸고 닦는 행동을 반복하다 보면 저절로 전신 운동이 된다. 또한 집안을 내손으로 깨끗하게 했다는 만족감까지 더해져 스트레스 해소 효과까지 더해진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집안 청소의 힘'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