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어도비,드롭박스와 능률적인 문서 작업 환경 제공을 위한 파트너십 체결

어도비와 드롭박스가 집, 사무실 등 다양한 장소에서 혹은 이동 중에 보다 유연하고 능률적으로 문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각 업계 선 기업인 양사는 모바일 기기, 데스크톱, 웹에서 자사의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통합해 PDF 파일로 저장된 모든 주요 콘텐츠에 더욱 빠르고 원활하게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전세계 10억 여개의 모바일 기기와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어도비 애크로뱃 DC(Adobe Acrobat DC) 및 어도비 애크로뱃 리더(Adobe Acrobat Reader) 고객들은 이제 어도비 앱에서 바로 드롭박스에 저장된 180억 개의 PDF 파일에 접속하고 동일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드롭박스 사용자는 드롭박스 웹사이트, iOS앱, 안드로이드 앱에서 바로 어도비 앱을 통해 PDF 문서를 열어 편집하고 변경 사항을 저장할 수 있다. 이 통합은 드롭박스 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비즈니스 파일 형식인 PDF에 대한 강력한 니즈를 반영한 것이다.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케빈 M. 린치(Kevin M. Lynch)는 “어도비는 PDF의 개발사로서 보안 디지털 문서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험을 쌓아왔다”며, “모바일이 표준이 되어가는 오늘 날, 고객의 요구는 나날이 커져 이제 언제 어디서나 필요할 때 빠르고 손쉽게 업무를 마칠 수 있길 원한다. 이번에 어도비는 드롭박스와 파일 동기화 및 공유에 관련된 첫 파트너십을 맺음으로써,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 고객과 전 세계 사용자들이 일상생활에서 더욱 생산적인 문서 작업이 가능하도록 도울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드롭박스 CEO 데니스 우드사이드(Dennis Woodside)는 “드롭박스의 목표는 사람들의 협업 방식을 간소화시키는 것”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드롭박스를 이용하는 4억 사용자에게 크리에이티브 활동 및 업무를 위한 단순하면서도 가장 강력한 협업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들은 어느 디바이스에서든 이동 중에 PDF 파일을 편집하고 팀으로부터 피드백을 받으며 심지어 계약을 위한 서명까지 받길 원한다. 어도비와의 이번 파트너십은 사용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어도비 및 드롭박스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기능은 다양하다.





무료 애크로뱃 리더 모바일 앱 또는 데스크톱용 애크로뱃 DC에서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드롭박스 베이직(Dropbox Basic), 프로(Pro) 그리고 드롭박스 포 비즈니스(Dropbox for Business) 계정에 저장된 PDF 파일을 보고 작업을 할 수 있다. 모든 변경사항은 자동으로 드롭박스에 다시 저장되며, 작업을 완료하면 드롭박스 링크 또는 공유 폴더를 이용해 업데이트된 파일을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드롭박스 웹사이트,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앱에서 PDF 파일을 열고 데스크톱용 애크로뱃 DC나 모바일용 애크로뱃 리더에서 편집할 수 있다. 어도비 앱을 사용하면 누구나 문서에 텍스트를 강조하거나 주석 및 코멘트를 달 수 있다. 또한, 애크로뱃 DC 사용자는 PDF파일에서 텍스트 편집, 페이지 구성, 다른 형식으로 저장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완성된 새로운 버전의 파일은 드롭박스를 통해 동료나 친구들과 직접 공유할 수 있어 더욱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게 됐다. 이 기능은 기존 어도비 eSign 서비스와 드롭박스 간의 통합서비스(드롭박스에 저장된 PDF 파일에 접속, 추적 및 서명을 할 수 있도록 하는)에 기반하고 있다.





어디서나 문서 동기화: 모바일, 웹, 컴퓨터 등 어느 기기에서 작업을 하든 어도비 앱에서 수정한 PDF 파일은 항상 드롭박스에 동기화된다.

전세계 사용자들은 오늘부터 데스크톱용 애크로뱃 DC 또는 애크로뱃 리더에 드롭박스 계정을 추가할 수 있다. 애크로뱃 리더와 드롭박스의 통합은 iOS에서는 수 개월 내, 안드로이드와 웹간 통합은 2016년에 이뤄질 예정이다.



ⓒ







안병도 기자 (catchrod@betanews.net)



[ IT와 게임 소식, 베타뉴스에서 한방에 해결하세요. www.betanews.net ]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