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응답하라 1988' 포스터 공개…"첫방은 언제야"

기사 이미지

응답하라 1988 포스터 공개[사진 tvN 제공]

'응답하라 1988' 포스터 공개…"첫방은 언제야"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주목 받고 있는 tvN '응답하라 1988'의 공식 포스터가 공개됐다.

지난 9월 말 공개한 포스터에 이은 두 번째 포스터로, 어렸을 적 뛰어 놀던 골목을 배경으로 선 다섯 명의 청춘들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응답하라 1988'은 큰 히트를 치며 복고열풍을 일으킨 '응답하라 1997', '응답하라 1994'에 이은 '응답하라' 시리즈 3번째 작품이다.

2015년판 '한 지붕 세 가족'으로, 1988년 서울 도봉구 쌍문동에 사는 다섯 가족의 이야기를 담아낼 예정이다. 따뜻한 가족애, 우리 골목과 우리 이웃 등 평범한 소시민들의 이야기와 아날로그식 사랑과 우정으로 향수와 공감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80년대~90년대 초반에 태어난 사람이라면 한번쯤 타 봤을 추억의 말타기 기구 앞에 선 다섯 청년 이동휘, 혜리, 고경표, 류준열, 박보검의 모습이 담겼다.

'이 골목은 그대로입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아이에서 청년으로 성장한 이들은 바가지머리에 5대5 가르마, 스톤 워싱 청바지 등 촌티 나는 복고패션으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tvN '응답하라 1988'은 올 하반기 편성 될 예정이며,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 7시 50분 방송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jstar@jooongang.co.kr
응답하라 1988 포스터 공개[사진 tvN 제공]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