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백종원의 3대천왕’ 백종원, 낙곱새 맛있게 먹는 법 소개 "그냥 비벼먹으면 초보"

 
기사 이미지

‘백종원의 3대천왕’ 백종원 [사진 SBS `백종원의 3대천왕` 캡처]



‘백종원의 3대천왕’ 백종원, 낙곱새 맛있게 먹는 법 소개 "그냥 비벼먹으면 초보"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부산의 명물 조방낙지와 곱창, 새우를 조합한 독특한 낙지볶음을 소개했다.

2일 방송된 '3대천왕'에서는 서울, 구리, 부산에서 낙지볶음의 3대 명인들이 모여 낙지 손질법, 기상천외한 낙지 조리법을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부산의 낙지볶음 맛집을 찾았다. 조방낙지(부산의 조선방직공장 부근에서 시작된 향토음식)로 유명한 곳을 찾아 낙지+곱창+새우로 유명한 '낙곱새'를 주문했다.

신선한 조합에 백종원은 낙곱새를 제대로 먹는 법을 전수했다. 그는 한 국자 크게 퍼서 큰 밥공기에 얹었다.

백종원은 "여기서 낙곱새와 밥을 그냥 비벼먹으면 초보다"라며 앞에 놓인 부추를 한움큼 집었다. 그리고 세 가지를 비벼 환상의 비주얼 비빔을 만들어내 보는 이들의 군침돌게 했다.

그는 낙곱새에 대해 "낙지에는 없는, 소곱창에서 나오는 기름진 맛이 올라온다. 섞어찌개의 맛이 강하다. 기름진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선호할 맛이다"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백종원은 우동사리를 주문했다. 그는 "개인적으로 우동사리를 좋아해서 시켰다. 사람마다 사리 취향은 다를 수 있다"고 소심하게 설명해 웃음을 자아냈다.

‘백종원의 3대천왕 백종원’ ‘백종원의 3대천왕 백종원’
온라인 중앙일보
[사진 SBS ‘백종원의 3대천왕’ 캡처]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