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다크서클 가리는 법, 칙칙함을 없애주는 OOO 계열을 컨실러를 바르자!

기사 이미지

[사진 중앙DB]


다크서클 가리는 법이 화제다.

다크서클은 아래 눈꺼풀을 둘러싸고 있는 지방을 싸고 있던 막이 약해져서 불룩 튀어나와 코 옆 골격선을 따라 검은 그림자가 생기거나, 이를 덮고 있는 피부에 색소침착이 있어서 푸르스름해 보이는 현상이다.

눈 주위에 장기간의 습진 반응으로 인한 이차적인 색소침착 현상과 피부멜라닌 색소증가, 눈 밑 피부가 얇아서 눈 밑 피하정맥이 드러나 보이고 어두워 보이는 경우, 눈 밑 잔주름 및 눈 밑 지방 등이 원인이 되기도 한다.

건조하면 컨실러를 발라도 잘 먹지 않기 때문에 우선 에센스나 아이크림으로 눈가를 보습한 후에 컨실러로 다크서클 부분을 확실하게 숨겨서 파운데이션을 덧바른다.

칙칙함을 없애주는 오렌지 계열의 컨실러를 바른 후, 펄 파우더를 눈 주위 전체에 바르면 하이라이트 효과로 눈 주위가 밝아져서 다크서클의 칙칙한 느낌이 커버할 수 있다.

한편 다크서클을 없애는 음식으론 비타민A가 풍부한 브로콜리, 비타민E가 풍부하고 열량이 적은 연어가 있다. 특히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밖에도 호두, 들깨, 시금치, 부추 등이 혈액의 노폐물을 밖으로 내보내며 다크서클을 가리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다크서클 가리는 법, 유용하네”, “다크서클 가리는 법, 그렇구나”, “다크서클 가리는 법, 난 다크서클 없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다크서클 가리는 법
[사진 중앙DB]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