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로션 바르는 법, 얼굴중앙→얼굴세부→쇄골방향 이것만 기억하세요

기사 이미지

사진 중앙포토DB


계절의 변화와 함께 피부가 민감해지는 시기가 찾아오면서 로션 바르는 법이 온라인상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데이 로션과 크림은 외부에 노출된 얼굴을 보호해 주고, 나이트 로션과 크림은 지친 피부를 달래며 진정시킨다.

로션 바르는 법은 우선 얼굴의 중앙에서 귀 부근까지 살짝 끌어 올리는 느낌으로 바른다. 다음으로 눈가를 제외하고 볼, 턱, 이마의 순서로 바르면 된다. 마지막으로 목은 쇄골 방향으로 가볍게 눌러주면서 바르면 된다.

피부 전문가들은 로션이 얼굴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보통 에센스를 속옷, 로션과 크림을 겉옷이 비유한다. 따라서 로션과 크림을 얼굴 전면에 꼼꼼하게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건조한 가을철에는 로션을 바른 뒤 수분 크림을 발라주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로션을 바르기 전 양 손을 비벼 손바닥을 따뜻하게 한 뒤 로션을 바르면 더욱 효과적이다.

로션을 잘 발랐으면 로션을 잘 지우는 것도 중요하다. 샤이니 키는 과거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강한 무대 메이크업을 클렌징하기 위해 세안 1단계로 클렌징 오일을 이용해 메이크업을 지운다고 말한 바 있다.

키는 "물과 기름이 안 섞이는 것처럼 메이크업을 얼굴에서 떼는 원리"라며 "화장 지울 때는 클렌징 오일이 필수"라고 설명했다. 이어 키는 클렌징 오일을 물로 씻어내고 2차 세안은 클렌징 폼을 이용해 얼굴을 씻어 마무리했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로션 바르는 법'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