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웰컴백' 아이콘, 타이틀곡 '리듬 타' 주요차트 휩쓸어… 해외까지?

기사 이미지

아이콘 [사진 `리듬 타` 뮤직비디오 캡처]


'웰컴백' 아이콘, 타이틀곡 '리듬 타' 주요차트 휩쓸어… 해외까지?

YG 신인그룹 아이콘의 데뷔 하프 앨범이 아이튠즈 앨범차트 11개국 정상을 석권했다.

1일 0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아이콘의 데뷔 하프 앨범 ‘WELCOME BACK’은 이날 오전 8시 기준 홍콩, 인도네시아, 라오스, 마카오, 말레이시아, 파나마, 페루,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무려 11개 국가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에 오르며 아이콘에 대한 글로벌한 관심과 인기를 반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북미 지역인 캐나다에서 24위,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26위에 올랐다.

이와 함께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인 '리듬 타'는 공개 후 지니, 올레, 네이버, 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음원차트에서 1위에 올라있고 '리듬 타'외에 더블타이틀곡인 '에어플래인'과 '오늘따라', 'WELCOME BACK', '솔직하게', '취향저격' 등 수록곡들도 톱10안에 랭크되어 화제다.

‘리듬 타’는 힙합 그루브 장르의 음악으로 앞서 아이콘이 공개했던 부드럽고 달달했던 ‘취향저격’과는 180도 다른 분위기로 귀를 사로잡는다. 특히 중독적이면서도 세련된 사운드가 인상적이며 ‘리듬 타’ 라는 구절의 반복은 강렬한 인상을 준다.

뮤직비디오 반응 역시 뜨겁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리듬 타’, ‘에어플레인’ 뮤직비디오는 1일 오전 8시 기준 유튜브에서 각각 40만 7756뷰, 35만 2229뷰로 도합 75만 9985뷰를 기록하며 조회수를 늘려가고 있다. ‘리듬 타’ 뮤직비디오는 자유분방하면서도 강렬한 비주얼로 시선을 압도하며 B.I와 BOBBY의 연기가 인상적인 ‘에어플레인’ 뮤직비디오는 풋풋하면서도 서정적인 느낌을 물씬 담아 ‘리듬 타’와는 또 다른 상반된 분위기로 눈길을 끈다.

한편 아이콘은 오는 11월 2일 ‘DEBUT FULL ALBUM ‘WELCOME BACK’’을 발매할 예정이다.

‘아이콘’ ‘아이콘’
온라인 중앙일보
[사진 ‘리듬 타’ 뮤직비디오 캡처]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