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분양하이라이트] 힐스테이트 거제, 삼성중 거제조선소 인근 중소형 1041가구

기사 이미지
조선산업도시이자 주요 관광도시로 꼽히는 경남 거제에 현대건설이 짓는 힐스테이트 아파트가 분양된다. 조선소에서 가까운 중형 주택형 위주로 구성된 단지다.

 현대건설은 다음달 거제시 상동동에 힐스테이트 거제(조감도)를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 84~142㎡형 1041가구다. 전용 84㎡형이 전체의 86%인 892가구다.

 힐스테이트 거제는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 인근이다. 아주터널을 통해 대우조선해양까지 차량으로 10분 거리다.

 현대건설 문재정 분양소장은 “조선소 관련 종사자가 7만여 명에 달한다”며 “출퇴근이 편리해 직주근접형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

 주변 자연환경이 쾌적하다. 선자산·계룡산·독봉산·국사봉과 양정저수지가 인접해 있다. 다른 지역으로 오고 가기 편리한 교통망을 갖췄다. 거가대교를 이용하면 부산까지 승용차로 1시간 정도에 갈 수 있다. 신거제대교를 통해 통영과 경남의 다른 지역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2020년 마산~장목항 연결도로가 개통되면 마산·창원 방면 교통여건도 좋아진다.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는 고현동과 거제중앙로로 연결된 고현생활권이다. 고현동엔 거제시청·법원·백화점·홈플러스·CGV 등이 몰려 있다. 힐스테이트 거제 주변 학교로는 상동초등·삼룡초등·고현중·상문고가 있다. 이 아파트는 꼭대기층 고급주택인 펜트하우스 일부에 요즘 분양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인 테라스(지붕이 없는 외부공간)를 설치한다. 외부와 접하는 면이 넓어 채광과 통풍이 좋은 4~4.5베이(방 셋과 거실 전면 배치)다.

 현대건설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침실공간 강화형’ ‘수납공간 강화형’ ‘가족공간 강화형’ 등으로 내부구조를 다양화했다.

 범죄예방환경설계인 셉테드(CPTED) 인증을 획득할 예정이고 주차를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지능형 주차위치시스템을 갖춘다.

 분양가는 미정이다. 앞서 주변에 분양된 아파트 분양가는 3.3㎡당 900만원 안팎이었다. 분양 문의 055-632-0021.

안장원 기자 ahnjw@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