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힐스테이트 광교 상업시설, 호수공원 거닐며 쇼핑·여가 동시에

기사 이미지

현대엔지니어링이 다음달 힐스테이트 광교 상업시설(조감도)을 분양한다. 총 1100가구(실)의 아파트·오피스텔 입주민이 상업시설의 기본 배후 수요를 이룬다. 분양 당시 아파트는 20대 1, 오피스텔은 422대 1의 경쟁률을 각각 기록했다.

힐스테이트 광교 상업시설


상업시설은 총 70개다. 상가 대부분이 테라스형 스트리트 몰로 조성돼 광교 호수공원 내 원천호수를 조망할 수 있다. 또 산책로에서 고객 동선을 바로 끌어들이기에 좋다.

상가가 있는 D3블록은 호수와 사이에 차도가 없다. 때문에 산책로를 걷다 길을 건너지 않고도 상가로 바로 드나들 수 있다. 공개공지(소규모 휴식공간)는 사진을 자유롭게 찍을 수 있는 포토프레임을 비롯해 조형벤치·앉음벽·테이블세트 등으로 꾸며진다. 광교 호수공원은 그 자체가 관광명소여서 나들이 객을 끌어 모은다. 2014년 대한민국 경관 대상을 수상한 친환경 녹지공간으로 수변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가 6.5㎞에 이른다.

힐스테이트 광교 주변엔 개발호재도 많다. D3 블록 서쪽엔 경기도청 신청사와 컨벤션센터가 들어선다. 북동쪽엔 광교 법조타운이 조성된다. 인근 광교 테크노밸리엔 230여 개 기업이 입주한다. CJ연구센터, 경기과학기술진흥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 경기R&D센터가 입주를 마쳤다. 내년 초엔 신분당선이 연장 개통된다. 강남~분당 정자역~광교역(가칭)~경기도청역(가칭)을 오가며 이동시간이 광교에서 강남까지 20분대로 줄어든다. 2018년엔 용인-서울 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가 연결된다. 분양 문의 1670-1221

TIP
● 영통구 하동 1021, D3 블록
● 아파트 928가구, 오피스텔 172실
● 광교 상업시설 면적 비율 1.1%

박정식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