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형곡 금호어울림 포레, 금오산 조망 '구미 8학군' … 100% 계약

기사 이미지

[형곡 금호어울림 포레(조감도) 아파트는 최근 분양물량이 모두 계약됐다.]


금호건설이 경북 구미시 형곡동 73 일대에 짓는 형곡 금호어울림 포레가 100% 계약됐다. 이 단지는 지하 3층, 지상 13~20층 6개 동의 전용면적 59~114㎡형 486가구로 이뤄진다. 이 중 조합원 몫을 제외한 59~84㎡형 237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지난 4월 1순위 청약 결과 평균 54대 1로 전 주택형이 마감됐다. 특히 84㎡A타입은 16가구 모집에 1676명이 몰려 최고 경쟁률인 104대 1을 기록했다. 지금까지 구미시에 공급된 아파트 중 가장 높은 청약 경쟁률이다.

형곡 금호어울림 포레

 
기사 이미지
이 아파트는 구미에서 주거 선호도가 높은 형곡동·송정동 일대에 2005년 나온 푸르지오캐슬 이후 10년여 만에 분양됐다. 형곡동은 구미에서 교육 환경이 가장 뛰어난 지역으로, 서울 강남 대치동처럼 학원가가 몰려 있다. 단지 인근에 각급 학교와 구미시립중앙도서관 등도 있다. 생활편의시설도 넉넉하다. 동아백화점·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차병원 등이 가깝다. 주변에 구미종합터미널과 구미역, 경부고속도로 구미나들목이 있어 교통편도 괜찮을 것으로 보인다.

일부 가구에선 금오산을 조망할 수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는 숲속 도서관·어린이 놀이터·키즈카페·경로당·테마정원·산책로 등이 마련된다. 숲·바람·물을 테마로 한 ‘플레이 존’도 들어선다. 업체는 각 가구에 에너지 저감형 자재를 사용해 관리비를 아낄 수 있도록 했다.

황의영 기자 apex@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