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러시아 여행자 필수 모바일 앱 통역해주고 택시 불러주고 … 러시아 여행, 이 앱 깔면 참 쉽죠

기사 이미지

[야로슬라프 코엔. 러시아에서 모바일 앱은 필수품이 됐다. 오른쪽 로고들은 러시아에서 있기 있는 생활 앱들.]


러시아는 곰이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나라라는 말이 들린다. 그렇다고 여러분이 호텔이나 아파트를 모바일 앱으로 예약할 수 없는 그런 곳이라는 의미는 아니다. 러시아 여행을 계획 중인 사람이라면 모바일 기기를 여행에 충분히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랄 것이다. Russia포커스가 여러분의 러시아 여행을 도와줄 우수 앱을 선정해 소개한다.

전세계 숙박 예약 '에어비앤비'
주인·손님 프로필 공개해 안전
외국서 데이터 요금 걱정된다면
와이파이 찾아주는 앱 '…파인더'


내게 맞는 숙박 골라볼까

부킹닷컴(무료/iOS/안드로이드)=이용 후기를 남길 수 있는 편리한 앱이다. 호텔은 등급별로 분류돼 있고 관련 사진도 다양하게 제공된다. 따라서 마음에 드는 호텔을 선택하는 데 전혀 문제 없다. 러시아인들은 티켓 구매와 자동차 대여용보다는 주로 호텔 예약용으로 Booking.com을 더 선호한다.

에어비앤비(무료/iOS/안드로이드)=전 세계에 걸쳐 아파트와 주택, 객실을 예약하는 데 필요한 유명한 앱이다. 손님과 주인 아이디(ID) 모두 최대한 안전한 확인 절차를 거친다. 모든 거래는 안전한 플랫폼을 통해 처리되며 손님과 주인도 프로필이 공개된다. 이 앱은 메시지 전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와이파이 찾아주고 통역해주고

와이파이 파인더(무료/iOS/안드로이드)

이 앱은 여러분이 갖고 있는 모바일 기기의 GPS(위성위치확인시스템)를 이용해 와이파이(무료 또는 유료)를 찾아준다. 여러분은 와이파이 제공자와 심지어는 장소 유형을 통해 와이파이 네트워크와 지점을 필터링할 수 있다. 그렇게 해서 해당 와이파이 위치에 도달할 수 있는 전화번호와 노선을 제공한다. 장소들은 오프라인에서 내려받을 수도 있다.

트래블 보이스 통역기(3.99달러/iOS 전용)=러시아어를 몰라도 러시아에서 도움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이 앱을 통하면 된다. 외국 말을 (단 몇 초 안에) 알아듣고 통역하고, 그런 다음 여러분의 대답을 통역해 들려주기 때문이다. 어떤 문구는 오프라인으로 저장해 나중에 이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 기능도 쓸 수 있다.

자유 여행에 필요한 대중교통 안내

얀덱스 메트로(무료/iOS/안드로이드)=이 앱은 모스크바와 상트페테르부르크 두 도시에서만 작동하지만 모든 현지인이 거의 매일 이용하고 있다. 얀덱스 메트로는 최적의 노선을 짜서 이동 시간을 계산하고 심지어 교통카드 충전까지 지원한다(모스크바 교통카드는 ‘트로이카’고 상트페테르부르크는 ‘포도로즈니크’다).

얀덱스 택시(무료/iOS/안드로이드)=얀덱스의 다양한 앱 서비스 중 얀덱스 택시는 택시를 잡는 데 도움을 준다. 예약한 택시를 기다리면서 택시 위치를 추적할 수 있고 e메일을 통해 특별 요청도 하고 영수증도 받을 수 있다. 가격은 소요 시간에 따라 계산되며 최저 요금은 200루블이다.

(무료/iOS/안드로이드)=겟 택시(Get Taxi)의 후속 앱이다. 여러분처럼 이 앱도 러시아에 오기까지 긴 시간이 걸렸다. 독보적 기능으로는 맹인과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지원을 들 수 있다. 무료 수송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있다(특수 암호를 받으면 된다).

우버(무료/iOS/안드로이드)=앞선 두 앱과는 달리 이 앱은 택시회사를 거치지 않고 택시기사와 직접 연락할 수 있다. 택시기사는 특별면허를 소지해야 하거나 특별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이용 요금은 페이팔(PayPal)을 통해 지불할 수 있다.

한 앱에서 다 해결하고 싶다면

톱트립팁(무료/iOS/안드로이드)=이 앱은 풍부하고 화려한 모바일 가이드다. 유용한 정보가 간략하게 나오기는 하지만 어떤 기능도 빠지지 않는다. 지도와 가이드북, 흥미로운 사건들을 기록한 달력, 심지어는 날씨예보까지 통합해 놓았다. 인터랙티브 가이드는 장소 탐색과 역사 참고자료가 풍부하다.

트립어드바이저(무료/iOS/안드로이드)=호텔과 항공편, 레스토랑이 한데 모여 있고 이용 후기와 설명이 제공된다. 이 앱은 엄청나게 많은 여행 사이트를 확인해 최고의 가격을 여러분에게 제공한다. 또 여러분의 다음 여행을 위한 정보도 제공한다. 페이스북 연결을 통해 여러분의 친구들이 남긴 이용 후기를 보고 친구들이 방문한 장소들을 확인해볼 수 있게 해준다.

트립잇(무료/iOS/안드로이드)=이 앱은 여러분의 모든 여행 계획과 서류를 한 곳에 정리해준다. 여행 계획은 여러분의 일정과 연동될 수 있고 여러분의 친구들과도 공유될 수 있다. 또 대체 항공편이나 더 좋은 좌석이 나오면 여러분에게 알려줘 계획을 즉시 바꿀 수 있게 해준다. 게다가 VIP 여행 혜택도 제공한다!

맛집·명소 등 멀티미디어로 제공

RBTH 앱(무료/iOS)=러시아로 돌아가고 싶거나 단순히 여러분의 여행 기억을 되살리거나 장래에 방문할 흥미로운 장소들을 찾아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RBTH 앱은 이 모든 것만 아니라 그 이상을 제공해준다. 이 앱은 러시아 현실을 풍부한 멀티미디어 콘텐트와 선명한 디자인에 담아 폭넓게 보여준다. 러시아가 그 어느 때보다 선명하게 다가올 것이다.

마리야 아즈니나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