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연쇄쇼핑가족' 박지윤, 욕망아줌마 남다른 꿀팁

[영상리뷰IS] '연쇄쇼핑가족' 박지윤, 욕망아줌마 남다른 꿀팁
 
기사 이미지


 
역시 '욕망 아줌마' 박지윤은 남달랐다.

해외여행 가서 꼭 사야 하는 필수품과 구매대행·해외 직구의 알짜배기 팁을 전할 때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조언은 그 누구도 따라갈 수 없었다.

지난 23일 방송된 JTBC '연쇄가족쇼핑'에는 해외여행에 가서 사야 하는 물품들과 관련한 꿀팁을 전수했다. 그중에서도 단연 박지윤의 활약이 돋보였다. 

박지윤은 "해외여행에 가면 그 나라에서만 살 수 있는 물건들은 미리 알아보고 쇼핑하는 편이다. 대부분 사람이 유럽과 일본에 가면 약국 화장품 쇼핑을 한다. 화장품들을 모아놓고 싸게 팔기 때문에 한국인들이 좋아한다. 그래서 해외여행 간다고 하면 친구들이 이것저것 부탁한다. 심지어 커피머신을 부탁하는 친구도 있었다. 무거워서 혼이 났다"고 말했다.

빠삭한 지식은 일본에서만 구할 수 있는 일본 해외쇼핑의 필수품에서 빛이 났다. 박지윤은 "일본에서만 나오는 유니클로 티셔츠, 양배추 소화제, 동전 모양 파스를 많이 산다. 요즘엔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것이 눈 세척제"라고 소개했다. 정경미는 "해외 갈 때 저 언니에게 꼭 물어보고 가야겠네"라고 감탄을 자아냈다.   

박지윤은 이날 안전한 구매대행법에 대해서도 알려줬다. '먹튀'를 당할까 걱정인 사람들에게 "SNS나 블로그를 오랫동안 관찰할 필요가 있다. 1년 이상 안정적인 거래를 지속하는 것으로 보이고, 블로그에 글을 남겼을 때 성실하고 친절하게 답해준다면 구매대행에서 사기를 당할 가능성이 작다"고 설명했다. 직접 구매대행으로 구매한 물품까지 언급하며, 경험담을 들려줘 신뢰도를 상승시켰다.

그녀는 조언으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직접 경험했던 풍성한 이야기들로 매회 시청자와 만난다. 그녀만의 꿀팁 노하우가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oins.com

온라인 중앙일보 jstar@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