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하이모, 탈모 상태 3D 기법으로 정확하게 측정 '형상기억모발'이라 가볍고 엉키지 않아

하이모는 1987년 창립 이후부터 28년 동안 대한민국 가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하이모는 점점 사라져가던 가발 산업을 브랜드화를 통해 음지에서 양지로 끌어올렸으며 대중의 가발과 탈모에 대한 편협한 인식을 변화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 2002년에는 프리미엄 여성가발 브랜드인 ‘하이모레이디’를 처음 선보였다.
 
기사 이미지

하이모레이디는 지난 18일 최초의 백화점 매장을 롯데백화점 포항점에 열었다. [사진 하이모]


 하이모레이디는 가발이 개성과 이미지를 드러내는 패션 아이템이 될 수 있도록 부분가발부터 패션가발까지 다양한 라인을 구성했다. 하이모레이디 관계자는 “모발이나 두피 케어에 관심이 높은 비탈모인까지 공략하기 위함”이라고 전했다.

 하이모레이디는 이달 현재 서초 레이디, 시청 레이디와 로드샵인 압구정 지점, 플래그십 스토어인 종로 레이디지점, 롯데백화점 포항점을 운영 중이다. 여성고객만을 위한 스타일·취향·탈모 형태를 파악·분석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 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플래그십 스토어 종로 레이디지점은 쇼룸처럼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돼 있어 누구든지 직접 착용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

 기존에 하이모와 하이모레이디는 100% 직영점 체제로 단독 매장만으로 운영되어 왔다. 하지만 지난 18일 최초의 백화점 매장을 롯데백화점 포항점에 열었다. 하이모 관계자는 “하이모레이디를 찾는 여성 고객이 단순히 가발을 탈모를 커버하는 용도로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헤어스타일을 완성하는 패션아이템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에 착안해 하이모레이디 롯데백화점 포항점은 다양한 연령층이 유입될 수 있도록 좀 더 트렌디하고 젊은 분위기로 매장을 꾸미고, 풍성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전국의 하이모레이디 매장을 찾는 고객은 상담부터 가발 제작에 있어 기술력이 바탕이 된 첨단 기기를 체험하게 된다. 대표적인 사례가 ‘3D 스캐너 시스템’이다. 하이모레이디는 이를 통해 개인별 두피와 탈모 진행 상태를 3D 기법으로 정확하게 측정하고, 컴퓨터에 입력된 데이터가 가발의 틀이 되는 몰딩 제작 과정에 구현돼 착용감을 극대화할 수 있게 돕는다. 이 외에도 제품을 직접 착용하지 않고 하이모레이디 제품 착용 후의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버추얼 헤어 시스템’과 인모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한 형상기억모발 ‘넥사트모’도 있다. 넥사트모는 모발의 큐티클 층까지 구현하고 적은 빛을 반사시켜 인모와 흡사하게 보일 수 있도록 했다. 높은 내구성, 가벼운 무게, 낮은 수분 함유율 등으로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 연출은 물론 가발의 수명까지 연장시킨다. 하이모레이디 관계자는 “365일 어떤 날씨에도 스타일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샴푸 후 빗질만으로도 처음 연출한 볼륨감과 스타일을 복원시킬 수 있어 관리가 편하며, 150도의 고온을 견딜 정도로 열 내구성이 뛰어나 드라이어·아이론 등 헤어스타일링 기기를 사용해도 머릿결이 녹거나 손상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6월에는 가발을 착용해도 본인의 두피에서 모발이 바로 솟아난 듯이 자연스러운 이마 라인을 연출해주는 모근 기술 RC헤어를 넥사트모에도 적용해 출시했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